서울사이버대 심리학과, 신설 기념 특강 진행

'마음챙김 명상의 기업 내 활용법' 주제 특강
14일까지 신·편입생 모집

Photo Image
특강을 진행하는 마보 유정은 대표. 사진=서울사이버대학교.

서울사이버대학교 심리학과는 신설 기념 릴레이 명사 특강의 일환으로 오는 18일 마음챙김 명상어플 마보의 유정은 대표를 초청, '조직웰빙의 새로운 트렌드, 마음챙김 명상의 기업 내 활용법을 중심으로'의 주제로 명사 특강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서울사이버대 재학생 및 졸업생, 심리학과 신·편입 지원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오는 17일 16시까지 심리학과 홈페이지 구글폼에서 사전 신청하면 된다.

유정은 대표는 마음챙김 명상어플 마보 대표, 위즈덤 2.0 코리아 총괄디렉터, 한국내면연구소 대표로 재직 중이며 서울대학교 대학원 조직 심리학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저서로는 마음 보기 연습(있는 그대로 행복하기 위한 작은 습관)이 있다.

서울사이버대 심리학과는 4차 산업혁명시대, 고도의 정보화 사회에서 사회적 요구에 부응해 사이버대 최초로 신설됐다. 체계적으로 사람의 마음과 행동을 연구하며, 심리학의 주요 이론과 개념, 연구 방법을 배운다.

기존의 발달심리학, 조직심리학, 인지심리학, 임상심리학, 상담심리학, 코칭심리학 분야 등을 아우르면서 동시에 심리학의 최신 트렌드인 마음챙김, 초고령화를 대비한 시니어 상담, 조직 및 기업의 웰빙을 위한 조직과웰빙 등 세 가지가 추가된다.

관련 자격증으로는 청소년상담사, 임상심리사, 직업상담사, 정신건강임상심리사(이상 국가자격증), 상담심리사, 발달심리사, 건강심리사, 인사조직심리사, 코칭상담사(이상 학회자격증), 마음챙김명상과 심리치료, 시니어상담, 조직 및 기업 상담(이상 마이크로디그리 인증 예정) 등이 있다.

또한 졸업 후에는 일반 기업체 인사 분야, 교육기관 및 심리학 분야 연구소, 심리상담기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노인상담센터, 기업상담, 여론조사기관 등으로 진출할 수 있다.

서울사이버대 심리학과 이우경 학과장은 “서울사이버대 심리학과는 사이버대 최초로 개설, 사회 수요에 맞추어 심리전문가 육성에 박차를 가할 것이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특강을 통해 심리학 분야에 관심을 가진 많은 이들에게 수준 높은 강의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오는 14일까지 2025학년도 상반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이상원 기자 sllep@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