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웰스토리는 고객사 사업 성장을 돕는 '360솔루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식자재 공급 고객사 '콘타이'의 간편식 시장 진출을 지원한다고 7일 밝혔다.
콘타이는 태국 정부가 직접 선정하는 '타이셀렉트' 인증 태국 음식 전문 프랜차이즈다. 국내 40여 곳에 매장을 두고 중국 청도에도 1호점을 오픈하며 주목받고 있다.
콘타이 역시 레스토랑간편식(RMR) 상품 출시를 통한 온라인 간편식 시장 진입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왔다. 최근 간편식 시장 규모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며 외식 프랜차이즈의 진출도 확대되고 있는 영향이다.
이에 삼성웰스토리는 콘타이 대표메뉴 중 하나인 '돼지등뼈쌀국수'가 매장과 동일한 맛과 품질이 구현된 RMR 상품으로 개발될 수 있도록 간편식 생산 공정에 최적화된 레시피 설계를 지원했다. 삼성웰스토리는 돼지등뼈쌀국수의 주재료인 돼지등뼈 특유의 잡내를 없애기 위해 식재료에 포함된 다양한 향기 성분 데이터를 분석해 넛맥가루, 마늘분말 등을 배합한 레시피를 설계했다. 또한 돼지등뼈와 살코기의 분리를 방지하면서도 부드러운 고기 식감을 구현하기 위한 공정 설계도 지원했다.
삼성웰스토리의 간편식 레시피 설계가 반영된 콘타이 돼지등뼈쌀국수 RMR 상품은 배달의민족 B마트, SSG닷컴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콘타이는 향후 다양한 온라인 채널로 판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삼성웰스토리는 '360솔루션'을 통해 최근 개통된 세종포천고속도로 처인휴게소에 콘타이 신규 입점을 도우며 대표 외국식 프랜차이즈로서의 저변 확대를 지원했다.
강성전 기자 castlek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