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코엠시스(대표 조천희) 클라우드 통합 솔루션 'MI Advanced'은 인터페이스 개발, 테스트, 배포를 웹 브라우저를 통해 전문 개발자 없이 구현 가능한 편리하고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갖춘 솔루션이다.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도 획득했다.
테스트 환경은 더욱 간소화됐다. 웹 브라우저에서 직접 테스트를 실행하고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데이터베이스와 연동 작업도 브라우저에서 직접 처리할 수 있다. 자주 사용되는 유형은 템플릿을 제공해 개발과 배포를 더욱 간단하게 만들어준다. 또 모니터링 솔루션을 제공해 별도 코드 생성 없이 사용자가 처리내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MI Advanced는 실시간 데이터 처리, Cron(유닉스 계열의 시간별 작업 스케줄러) 기반의 정기 실행 등 기업 환경에 맞는 실행 방식을 지원하고 있다. 인터페이스 변경이나 추가 작업을 위해 별도 개발 인력을 유지할 필요가 없다. 솔루션 도입 후 시스템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지속적으로 납품되고 있다.
최근 말레이시아 총리 산하 정부 조직 ICU JPM(Implementation and Coordination Unit of Prime Minister's Department), 부동산원 등에 납품이 됐다. 추가로 공공기관과 민간 기업을 위해 다양한 공급 전략을 수립, 확산시킬 계획이다.
모코엠시스 관계자는 “IT 인프라가 분산된 산업군을 타깃으로 저비용, 고효율 클라우드 기반 연계 솔루션을 제공한다”며 “클라우드 통합 플랫폼 시장에서 빠른 성장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모코엠시스는 시스템 확장성, 원격 서비스 환경 제공 등 클라우드 서비스 장점을 제공한다. 자사 솔루션(IIP 모니터링, MI API 게이트웨이, MI MFT)과 결합해 클라우드 통합 솔루션을 요구하는 다양한 시장에서 경쟁력 강화 및 신규 매출 확대를 추진한다. IT 서비스 제공 업체 및 기존 ERP, CRM 시스템 공급업체와 협업을 통해 솔루션 통합 패키지를 제공할 예정이다.
조천희 모코엠시스 대표는 “MI Advanced는 혁신적인 접근 방식과 검증된 안정성, 운영 효율성 등 기업 통합 솔루션 시장에서 다수의 고객을 확보했다”면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국내외 시장에서 더욱 좋은 성과를 내겠다”고 말했다.
김현민 기자 min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