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크로스파이어',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서 애니메이션 정식 공개

Photo Image
'크로스파이어'를 기반으로 제작된 애니메이션 '굿 컨플릭트'

스마일게이트는 1인칭슈팅(FPS) 게임 '크로스파이어'를 기반으로 제작된 애니메이션 '굿 컨플릭트'를 '프라임 비디오'에서 정식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굿 컨플릭트는 글로벌 유명 게임 지식재산(IP)을 기반으로 제작된 앤솔로지 애니메이션 시리즈 '시크릿 레벨' 의 15개 에피소드 중 하나다. 시크릿 레벨은 세계적으로 큰 반향을 일으킨 SF 애니메이션 '러브, 데스+로봇'의 제작자이자 '데드풀'(2016 ) 등을 연출한 팀 밀러가 제작한다. 액션배우 빈 디젤 주연의 '블러드샷'(2020)을 연출한 데이브 윌슨이 총감독을 맡았다.

크로스파이어는 현재 전 세계 80여개 국에서 서비스되며 온라인과 모바일을 합쳐 누적 회원 수 11억명을 기록한 작품이다. 게임에서 검증된 IP 파워를 기반으로 드라마, 애니메이션, e스포츠 등 다양한 영역으로 IP를 확장하고 있다.

Photo Image
앤솔로지 애니메이션 시리즈 '시크릿 레벨'

시크릿 레벨에는 크로스파이어를 비롯해 '던전 앤 드래곤', '팩맨', '메가맨' 등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오랜 기간 사랑받아온 유명 게임 IP가 포함됐다. 굿 컨플릭트는15개 글로벌 게임 IP 중 유일한 한국 게임이다. 서로 다른 이념을 가진 두 용병 그룹 간의 생사를 건 치열한 전투를 흥미진진하게 그려냈다.

굿 컨플릭트의 메가폰은 데미안 네노프 감독이 잡았다. 데미안 네노프 감독은 '어나더 데이 오브 라이프'로 2018년 칸 국제영화제 특별 상영 부문에 초청돼 주목을 받은 바 있다. 또한 클라우디아 더밋, 리키 휘틀, 사무엘 루킨 등 배우가 호소력 짙은 연기를 선보이며 작품 완성도를 더했다.

백민정 스마일게이트 IP사업총괄 상무는 “한국 게임 IP 중 유일하게 포함된 크로스파이어도 굿 컨플릭트를 통해 애니메이션으로서의 새로운 매력을 글로벌 팬에게 선보일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스마일게이트는 인기 IP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유형의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