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올해 '100대 브랜드'서 23위 기록…9년 연속 프랜차이즈 1위

Photo Image
타임스퀘어 광장 정중앙에 있는 원 타임스퀘어(One times square board) 전광판에서 BBQ 브랜드 광고가 송출되고 있다.

BBQ는 '2024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30위권 내에 이름을 올리며 전체 프랜차이즈 기업들 가운데 9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BBQ 치킨은 브랜드가치 평가 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4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종합 23위에 오르며 전체 프랜차이즈 중에서 1위를 달성했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브랜드스탁의 자체 지수 조사에 따른 'BSTI' 연간 종합점수를 산정해 산업군의 구분 없이 상위 100개 브랜드 순위를 발표하는 브랜드가치 인증제도다.

BBQ는 2019년에 치킨 프랜차이즈 기업으로서는 처음으로 종합 29위에 진입했으며 올해는 23위까지 상승하는 등 6년 연속 30위권을 지키고 있다. 지난 2016년 이후 9년 연속 치킨을 포함한 프랜차이즈 기업 전체에서 가장 높은 순위를 유지하고 있다.

아울러 BBQ는 올해 뉴욕의 심장이라고 불리는 타임스퀘어 광장 정중앙에 있는 원 타임스퀘어(One times square board) 전광판에서 BBQ 브랜드 광고를 송출했다. 미국 푸드 전문 매거진 '테이스트 오브 홈'을 통해 '최고의 후라이드 치킨'으로 선정된 바 있다.

BBQ 관계자는 “이번 순위 발표는 커피, 햄버거 등이 포함된 유명 프랜차이즈 기업들 중 BBQ가 1위를 기록한 것으로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한국의 맛을 더한 K치킨을 통해 BBQ가 최고의 브랜드가 되도록 도전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성전 기자 castlekang@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