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카톡 쇼핑탭 개편…사용자 맞춤 경험 강화

Photo Image
〈자료 카카오〉

카카오가 10일 카카오톡 쇼핑탭을 개편했다. 직관성을 높인 유저인터페이스(UI)로 쇼핑 경험을 개선했다.

새 쇼핑탭은 사용자 활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개인화 기능과 큐레이션 기반 사용자 경험을 강화했다. 첫 화면부터 직관성을 높여 쇼핑을 위한 탐색 시간을 줄이도록 개선했다.

쇼핑탭 홈 탭에서 '따끈따근 오늘 열린 신상 톡딜'과 '지금 할인중이에요' 등 다양한 상품을 추천한다. 홈 탭 최상단에는 사용자 주문 내역, 최근 본 상품, 찜한 상품 등을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개인별 관심사와 행동 이력을 분석해 할인 정보, 인기 브랜드 추천, 선물 가능한 친구 추천 등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편리하게 쇼핑 이력과 관심사에 맞는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쇼핑라이브에서 놓치면 안될 라이브 혜택을 제공한다. 라이브 방송 뿐 아니라 다시 보기 콘텐츠까지 최대 20개 콘텐츠로 다채로운 쇼핑 경험을 할 수 있다. 현재 진행 중인 라이브와 카카오 커머스 빅 프로모션 배너로 선물 상황과 상품을 사용자에게 제안한다.

카카오 관계자는 “쇼핑탭 개편은 개인화 데이터로 맞춤 추천을 강화하고, 첫 화면에 새 기능을 추가해 보다 직관적이고 유용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진행했다”면서 “이번 개편을 시작으로 개인화와 큐레이션 기반 쇼핑 공간을 완성하겠다”고 밝혔다.


변상근 기자 sgbyu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