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타와 함께하는 사이언스' 주제의 행사·공연 마련
국립대구과학관(관장 이난희)이 올해 개관 11주년을 맞아 21일부터 25일까지 5일동안 과학관 일대에서 상설전시관 무료 개방과 함께 크리스마스 과학문화행사와 특별공연을 연다.
과학문화행사는 '산타와 함께하는 사이언스'를 주제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만들기 체험과 특별이벤트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만들기 체험은 ▲크리스마스 키링 만들기 ▲나만의 트리 만들기 ▲크리스마스 입체카드 만들기 ▲자율 체험놀이가 운영될 예정이며, 특별이벤트는 ▲산타할아버지는 과학을 사랑하신대 ▲소원을 말해봐 ▲오늘을 기억해 등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체험행사는 21일부터 25일까지 국립대구과학관 1층 중앙홀에 설치된 체험부스에서 진행되며, 방문 당일 현장 선착순으로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25일 크리스마스 당일에 진행되는 '키즈창작놀이'는 양말인형만들기, 메리목거리 만들기 등 다양한 유·무료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21일과 22일에는 가족 뮤지컬 '고고다이노 해양구조대!', 25일에는 코미디 벌룬 퍼포먼스 '산타 매직 벌룬쇼'공연을 본관 1층 사이언트리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난희 관장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관람객에게 즐거움과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하기 위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연말연시에 가족 유대감을 형성하고 지역민들의 건전한 여가문화 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과학문화 행사와 특별기획전은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키즈창작놀이와 특별공연은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매를 추천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구=정재훈 기자 jh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