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TTA 시험인증대상] 디지털심화 시대 이끌 국내 대표 혁신제품 한 자리에

Photo Image
2024년 TTA 시험인증 대상 시상식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와 전자신문이 공동 주최로 3일 경기도 성남시 TTA에서 열렸다. 왼쪽부터 손승현 TTA 회장, 이종서 무브먼츠 이사, 신창균 우리넷 부사장, 기정아 비에이치이브이에스 책임연구원, 서병일 원우이엔지 대표, 이해민 삼성전자 그룹장, 이광우 코위버 대표, 윤대업 LG전자 책임연구원, 이정희 안랩 책임연구원, 만리우 SGS 디렉터, 장동성 KT 팀장, 손일주 TTA 소장이 기념촬영했다.박지호기자 jihopress@etnews.com

원우이엔지의 'IR PTZ 카메라'가 2024년 TTA 시험인증대상 최고상인 '대상'을 차지했다. 특별상은 삼성전자 '갤럭시Z플립5', 최우수상은 우리넷의 'POTN' 장비와 코위버의 '양자통신암호화장비(QENC)'가 각각 선정됐다.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는 3일 경기도 분당사옥에서 '2024년 TTA 시험인증 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14회째를 맞이한 TTA 시험인증 대상은 TTA와 전자신문이 공동주최하며, 한해 동안 TTA 시험인증 지원을 통해 탄생한 최고 혁신 제품에 대해 시상하는 자리다. 대상(1개), 특별상(1개), 최우수상(2개), 우수상(4개), 혁신상과 공로상을 총 9개 제품, 1개 기관을 대상으로 시상했다.

이 시상식은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우수 제품·기관을 선정·시상해 첨단 신기술을 보유한 우리 기업들이 신산업 성장동력을 창출하고 수출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세계적 인증기관인 TTA가 국내 기업의 디지털혁신 활동을 장려하고 시장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역할이 기대된다.

TTA 시험인증 대상 선정 과정은 엄정하게 진행됐다. TTA는 2023년 11월 1일부터 2024년 10월 31일까지 TTA 시험 인증을 받은 제품 3,775개와 ICT 시험인증 활성화에 공헌한 기관을 대상으로 심사했다. 심사위원회는 수상 후보로 추천된 제품과 기관을 대상으로 9개 후보 제품과 1개의 후보 기관을 선정해 활용도, 창의성, 시장성, 신기술 도입 등을 기준으로 엄정하게 심사해 대상과 최우수상, 우수상 등 순위를 결정했다.

2024년 TTA 시험인증 대상에는 스마트 카메라와 인공지능(AI), 스마트모빌리티, 메타버스, 폴더블스마트폰 등 첨단 디지털 혁신 트렌드를 주도하는 다양한 신기술과 서비스가 선정됐다.

대상과 특별상에는 각 상금 500만원과 400만원, 최우수상은 각각 300만원, 우수상과 혁신상, 공로상에는 각각 200만원 상금이 수여됐다. 모든 수상자에 상패가 수여됐다.

손승현 TTA 회장은 “올해 수상작들은 단순히 뛰어난 기술의 결과물이 아니라, 우리 ICT 산업의 밝은 미래를 상징하는 작품들”이라며 “TTA는 ICT 분야 시험인증 글로벌 리더로서,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산업계가 필요로 하는 시험인증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우리나라 디지털 산업 진흥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박지성 기자 jisung@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