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호 대표, 전 직원과 '아이를 있는 그대로 존중, 긍정 양육' 캠페인 참여
ESG 경영 실천 및 긍정적 양육 환경 조성, 아동 존중 문화 확산 의지 표명
김장호 예술경영지원센터 대표가 지난 27일 직원들과 함께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긍정 양육'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긍정 양육' 릴레이 캠페인은 긍정 양육에 대한 인식 확산과 아동학대 예방을 목표로 지난 5월부터 보건복지부와 아동권리보장원의 주관으로 시작했으며 정부 부처, 공공기관, 기업 등 사회 각계각층에서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예술경영지원센터는 모든 사람이 사회와 개인의 삶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문화예술을 차별 없이 누리고 공유할 수 있도록 인권경영 실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작년에는 인권경영선언문 내 아동예술인 인권 보호 및 증진을 위한 실천 의지를 추가·개정한 바 있다.
김장호 대표는 “아이들이 존중받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드는 것은 우리 모두의 책임”이라며 “공공기관으로서 긍정적인 양육 환경 조성과 아동을 존중하는 문화 확산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의지를 밝혔다.
예술경영지원센터는 지역문화진흥원(원장 정광렬) 추천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다음 참여기관으로 한국저작권보호원(원장 박정렬)을 추천했다.
김현민 기자 min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