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대, AutoRace 2024 스케일카 자율주행 경진대회서 COSS 협의회장상 수상

Photo Image
제공:대림대학교

대림대학교(총장 황운광) 자율주행자동차 동아리 D.A.P팀(이연석, 이도현, 김범진, 조완성, 정지영)이 'AutoRace 2024 스케일카 자율주행 경진대회'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대구 EXCO에서 열린 'AutoRace 2024 스케일카 자율주행 경진대회'는 실환경 주행트랙에서 1:10 스케일카로 다양한 자율주행 미션을 수행하는 경진대회다. 이 대회에서 D.A.P팀은 차선주행, 장애물 인식 등 다양한 미션 수행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20개팀 중 4위를 차지했다.

이승용 대림대학교 자율주행자동차 동아리 지도교수는 “이번 경진대회는 자율주행 분야에 관심을 가진 학생들에게 비전과 가능성을 발견하는 뜻깊은 기회를 제공했다”며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이 더 큰 꿈을 펼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국창호 대림대학교 혁신융합대학사업 사업단장은 “미래자동차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기술인 자율주행 분야를 공부하고 도전하는 학생들이 그 열정에 보답하는 결실을 맺고 있는 것 같아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자율주행 분야를 경험하고 이러한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