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지, 튀르키예 아이돌 오디션 깜짝 출연⋯'글로벌 선배美'

Photo Image
사진=유튜브 채널 'Big5 Türkiye'

그룹 트렌드지가(TRENDZ) 튀르키예를 달궜다.

지난 6일 튀르키예 이스탄불에 위치한 JJ 아레나 워터가든에서 단독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트렌드지(하빛, 리온, 윤우, 조한국, 라엘, 은일, 정예찬)는 최근 현지 유명 미디어 그룹이 진행하는 아이돌 오디션 'BIG 5'에 깜짝 출연했다.

해당 방송을 통해 트렌드지는 오디션 참가 연습생들과 만나 아이돌 3년차의 경험을 공유하고, '퍼포먼스 강팀'으로 인정받은 트렌드지의 고난도 안무를 함께 맞춰보는 등 특별한 시간을 가지며 이들의 데뷔를 응원했다.

또한 트렌드지는 "튀르키예 첫 방문이었는데 많은 분들이 좋아해주셨다. 한 팬분은 저희를 보자마자 우시더라. 너무 감사하고 그만큼 저희도 즐길 수 있었다"고 팬들을 만난 소감을 밝혔다.

트렌드지는 올해 국내외 무대에서 폭넓은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7월 일본 대형 소속사 에이벡스 산하 에이벡스 트랙스(avex trax)를 통해 일본에 정식 데뷔하며 활동 반경을 넓혔고, 유럽에 이어 미주 투어까지 성공적으로 치렀다. 월드투어 첫 개최지인 모로코 카사블랑카에서 최초로 공연한 케이팝 아이돌에도 이름을 올리는 등 트렌드지는 '케이팝 불모지' 개척에도 힘썼다.

또한 트렌드지는 튀르키예 내 케이팝의 인기를 끌어올린 성과로 현지 언론의 주목을 받았으며, 각종 방송사의 러브콜을 받는 등 영향력을 과시했다. 튀르키예 콘서트 주최사인 (주)Eventi Venti, Korever Company 측은 "트렌드지가 최고의 공연을 펼쳤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금준 기자 (auru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