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향한 교육]전자신문, 분당아람고등학교 중소기업이해연수 교육실시

Photo Image
전자신문은 16일 분당아람고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중소기업이해 및 리더십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전자신문은 지난 16일 분당아람고등학교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중소기업이해 및 리더십 역량강화 연수교육'을 실시했다.

수업은 4교시로 나눠 이뤄졌으며, 1교시는 슬기로운 직장생활, 함께 일하고 싶은 리더와 팔로어, 예비직장인의 효율적인 시간관리 등 직장인이 갖춰야 할 덕목과 바른 소통법 등을 공동참여방식으로 진행됐다. 훌륭한 리더와 팔로어가 되기 위해 각자 역할을 나누고 목표를 정해 미션을 수행하면서 책임감, 소통, 커뮤니케이션, 협업, 전문성과 리더십에 대한 학습했다.

2교시에선 리더의 핵심 역량인 커뮤니케이션 의사소통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DISC 진단을 통한 본인의 성향 및 의사 소통 방법에 대해 학습했다.

3교시에는 보자기 배드민턴, 협동 글쓰기, 제기차기 등 재미난 게임에 참여하며 협업 능력을 익히고, 전문성을 발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SSC 활동지 및 실천서를 작성했다.

Photo Image
재미난 게임을 함께 진행하면서 협업 능력을 익히고 조직사회에서 구성원이 중요성을 느꼈다.

마지막 시간엔 시간관리에 대한 매트릭스 이해하기 시간관리 노하우를 배워 직장생활에서 효율적으로 시간을 활용할 수 있는 교육시간을 가졌다.


최정훈 기자 jhchoi@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