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K푸드·뷰티 해외 판로개척 지원...LA한인축제 참가

홈앤쇼핑은 중소기업 해외판로 개척 지원을 위해 '2024 LA 한인축제'에 참가했다고 30일 밝혔다.

Photo Image
홈앤쇼핑은 중소기업 해외판로 개척 지원을 위해 '2024 LA 한인축제'에 참가했다. [자료:홈앤쇼핑]

2024 LA 한인축제는 미국 LA 한인타운에 있는 서울국제공원에서 지난 26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됐다. 홈앤쇼핑은 '홈앤쇼핑 베스트상품관'을 설치하고 중소기업중앙회와 함께 홍보를 도왔다.

이번 한인축제에는 △맑은물에홀딩스 △한국맥널티 △홍도식품 △세움앤나눔 △정푸드코리아 △칠갑농산 △코리아나화장품 △뷰티피플인터내셔널 △케이투엘 등 10개의 중소기업이 참가했다.

홈앤쇼핑은 해당 협력사들을 위해 부스, 장치, 물류비 등을 무상 지원했다. 특히 이번 한인 축제는 홈앤쇼핑에서 해당 협력사들의 상품을 직접 매입해 전시 및 현장 판매를 지원하고 미국 현지인들에게 한국 문화를 소개하기 위해 민속놀이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홈앤쇼핑은 2014년 중소기업중앙회와의 협업으로 중소기업 상품의 해외 수출을 시작했고 2019년부터 대만 모모홈쇼핑, 말레이시아 HCVM, 베트남 VGS 등 다양한 국가의 TV홈쇼핑, 라이브커머스 판로를 확보하여 2021년 수출액 100만달러를 돌파해 '백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올해에는 해외 수출 지원에 대한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아 '전문무역상사'에 선정됐다. 홈앤쇼핑 수출지원사업은 홈앤쇼핑에서 직접 상품 매입 후 수출하기 때문에 중소기업에게 수출 실적은 물론 수출을 처음 진행하는 기업들에게 현지 인허가, 통관 등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한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해외 시장 개척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의 온·오프라인 수출 판로지원 사업을 확대해 K푸드·뷰티 수출 유망 기업의 수출 경쟁력 강화, 연 수출액 500만달러를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