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공감+위로'…틴탑 니엘, 김아름과 '발걸음' 발매

Photo Image
사진=클래프 컴퍼니

틴탑(TEEN TOP) 니엘이 김아름과 '특별 호흡'을 나눈다.

뮤직 퍼블리싱 클래프 컴퍼니는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을 통해 한국콘텐츠진흥원 2024년 콘텐츠 창의인재동반 우수프로젝트 사업화지원 'K-뮤직 ON! 프로젝트'에 니엘이 합류, 신진 창작자 김아름과 손잡고 신곡 '발걸음 (Steps Forward)'을 발매함을 알렸다.

26일 오후 18시에 공개되는 니엘의 '발걸음 (Steps Forward)'은 작곡가 김아름이 기획한 프로젝트로, 음악과 영상까지 이어지는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우리'의 일상과 다양한 감정들이 담겨 있다.

도입부에서는 섬세한 피아노 선율로 마음을 위로하다 곡 후반에서 화려한 기타, 스트링으로 곡 제목과 가사 내용처럼 '앞으로 나아가자'는 느낌을 주는 편곡으로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한다.

특히 니엘의 독보적인 음색으로 노래인 듯 에세이 한 챕터가 그려지는 서정적인 표현력이 듣는 이들에게 공감과 위로를 전한다.

'발걸음 (Steps Forward)' 중 “언젠가 꼭 닿게 될 거야 / 한걸음 한걸음 조금씩 그려낸 그 길 / 그 길의 끝에서 활짝 웃어 줄 거야 / 꿈꾸던 그날의 풍경을 안고서 우리” 가사를 손꼽은 니엘은 더욱 깊어진 목소리와 성숙해진 음악적 스펙트럼을 통해 누구보다 꿈을 위해 노력하는 이들에 공감하고 응원하는 듯 진정성 있는 메시지를 담아냈다.

특히 지난 25일에 니엘이 직접 김아름 작곡가와 협업한 '발걸음 (Steps Forward)' 곡 소개 영상을 공개해 프로젝트 지원을 아끼지 않았으며, 동시에 K팝 팬들의 관심을 집중시킨 바 있다.

이번 신곡은 실력 있는 송라이터와 아티스트의 컬레버레이션을 기획하고 새로운 음악을 발표하는 뮤직 퍼블리싱 클래프컴퍼니의 'K-뮤직 ON!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한국콘텐츠진흥원 '2024 콘텐츠 창의인재동반 우수프로젝트 사업화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지원을 받아 제작되었다.

니엘은 매력적인 음색과 화려한 퍼포먼스로 사랑받고 있는 아티스트로 지난 2015년 첫 솔로 앨범 'oNIELy'를 발표하며 솔로 가수로서도 변신에 성공했다.

이후 지난 1월 세 번째 솔로 싱글 앨범 'PARTING EMOTION' 발매 이후, '니엘의 샤한-밤' 뮤직토크쇼를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등 꾸준히 자작곡들과 다양한 장르의 앨범을 선보이며 싱어송라이터로서도 탁월한 실력을 발휘하며, 다양한 분야의 활약으로 연기, 노래, 춤, 예능 모두 소화하는 몇 안 되는 올라운더 남자 아이돌 중 한 명으로 손꼽히는 편이다.

한편, 니엘과 신인 작곡가 김아름의 협업으로 완성된 싱글 '발걸음 (Steps Forward)'는 9월 26일 오후 18시부터 국내외 각종 글로벌 음원 플랫폼에서 감상 가능하며, 유튜브 등 SNS 채널에서 스페셜 클립 역시 동시 공개된다.


전자신문인터넷 이금준 기자 (auru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