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엔, 'Like That' 풀버전 발매…힙합계 '핫 루키' 귀환

Photo Image
사진=그루블린

아티스트 수엔(Suen)의 신곡이 찾아온다.

수엔은 1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디지털 싱글 '라이크 댓(Like That) (with CK of Homies)'을 발매하고 글로벌 팬들 곁에 돌아온다.

​'라이크 댓'은 힙한 코러스가 매력적인 곡으로, Mnet 댄스 서바이벌 프로그램 '스트릿 우먼 파이터 2'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한 댄스 크루 베베(BEBE)의 리더 바다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처음 공개됐다. 해당 유튜브 채널에서 바다와 여러 유명 게스트들이 '라이크 댓' 음악에 맞춰 댄스 챌린지를 선보여 발매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수엔은 '라이크 댓' 풀버전을 정식 발매한다. 특히 이번 신곡은 힙합 그룹 호미들(Homies)의 CK가 피처링에 참여해 감각적이면서도 세련된 래핑으로 곡에 다채로움을 더했다.

지난 2021년 힙합플레이야(HIPHOPPLAYA)와 스태비 고(staby GO)가 함께 진행한 여름 프로젝트 '행 아웃(HANG OUT)'에 참가한 수엔은 코스 쿤스트와 호미들의 '했던 말' 비트로 중독성 강한 탑라인과 매력적인 음색을 인정받으며 최종 우승을 차지해 이름을 알렸다.

특히 수엔은 지난해 9월 발매한 첫 EP 앨범 '뉴 문(New Moon)'의 전곡 작사, 작곡에 직접 참여해 뛰어난 음악적 역량과 감각을 증명했다. 팔로알토(Paloalto), 스키니 브라운(Skinny Brown), 지스트(Gist) 등 힙합계 내로라하는 아티스트들의 피처링이 더해지며 완성도 높은 명반이 탄생했다.

이어 수엔은 지난 2월 디지털 싱글 '카운틴’(Countin’)'을 통해 래퍼 칠린호미(Chillin Homie)와, 5월 '퓨 퓨!(Pew Pew!)'를 통해 김하온(HAON)과도 호흡을 맞췄다. 수엔의 유니크한 보이스에 '대세' 래퍼들의 유려한 래핑이 만나 환상의 케미스트리를 완성해 음악 팬들의 폭발적인 사랑을 받았다.

수엔의 매력 만점 보이스를 만나볼 수 있는 디지털 싱글 '라이크 댓'은 1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전자신문인터넷 홍은혜 기자 (graceho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