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하이픈, 정규2집 활동 성료…기록·역량 모두 '커리어하이'

Photo Image
사진=빌리프랩 제공

엔하이픈(ENHYPEN)이 역대급 '커리어 하이'의 정규2집 공식행보를 매듭지었다.

빌리프랩 측은 지난 11일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에 'Highway 1009' Official Film (for ENGENE)'을 공개, 엔하이픈의 정규2집 공식활동 종료를 알렸다.

엔하이픈의 정규2집 'ROMANCE: UNTOLD' 활동은 지난달 12일부터 약 1개월간 펼쳐졌다. 활동 간 이들은 초동 234만장의 더블밀리언 셀링과 함께 미국 '빌보드 200'(7월 27일 자) 2위를 비롯, 일본 오리콘 주간 앨범 랭킹(7월 29일 자)과 합산 앨범 랭킹, 빌보드 재팬 '톱 앨범 세일즈'(7월 24일 자)와 '핫 앨범' 등 여러 차트에서 정상기록을 달성했다.

이러한 기록들은 앨범 내 담긴 멤버들의 음악역량 성장을 향한 관심도로 이어졌다. 달콤한 매력의 타이틀곡 'XO (Only If You Say Yes)', 감성보컬 매력의 'Hundred Broken Hearts', 펑키 아우라의 'Brought The Heat Back'까지 몽환적인 다크판타지를 넘어선 다채로운 음악컬러감과 함께 희승이 프로듀싱하고 멤버 전원이 쓴 가사로 완성된 'Highway 1009', 정원이 톱라인 작곡에 참여한 'Hundred Broken Hearts' 등 자작역량 또한 크게 조명됐다.

이처럼 엔하이픈은 정규 2집 'ROMANCE: UNTOLD' 활동과 함께 자신들의 영향력과 매력을 다시 한 번 글로벌 대중에게 각인시켰다.

한편 엔하이픈은 오는 17일부터 9월 1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와 일본 아이치, 미야기에서 월드투어 'FATE PLUS'를 열고 현지 팬들과 만난다.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