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솔루션(대표이사 장홍석)이 시공간의 제약이 없는 콘텐츠 통합관리 솔루션(CMS, Contents Management Solution) 'J-Sign(제이사인)'으로 사이니지 관리의 편의성을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웹서비스로 제공되는 'J-Sign'은 어느 PC에서든 접속하여 실시간 콘텐츠 편집과 송출이 가능하며 원격 모니터링을 통해 신속한 장애 대응이 가능하다. 이에 더해 동영상, 이미지, 자막, 날씨 등 다양한 콘텐츠도 함께 제공해 사이니지의 활용도를 더욱 높였다.
또한 투명LED, 일반LED, 키오스크, DID 등 다양한 종류와 해상도의 사이니지도 한번에 관리할 수 있어 사용자 편의를 높였다. 특히 '에디트플러스' 기능을 통해 사용자의 니즈에 따라 콘텐츠 해상도, 포맷 위치, 크기 등을 자유롭게 구성하여 배치할 수 있으며 커브드 디스플레이나 꺾인 디스플레이와 같은 비정형 포맷도 쉽게 관리할 수 있다.
재난 상황 등이 발생했을 시에는 연결된 사이니지 전체 또는 일부 장비에 선택적으로 긴급 SOS 메시지를 전송 및 송출할 수 있다. 사이니지를 개별적으로 컨트롤하지 않고 바로 적용할 수 있으며 기존 송출 콘텐츠 위에 띄울 수 있어 번거로움을 줄였다.
뿐만 아니라 'J-Sign'을 적용한 모든 사이니지에 대해 통합 관제 및 원격 제어가 가능해 콘텐츠 운영상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이니지에 장애 발생 시 관리자가 셋탑을 원격으로 제어해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다.
아울러 자사가 개발한 AI 콘텐츠 효과 측정 솔루션 '애드저스트'를 통해 사이니지가 표출하는 콘텐츠의 주목도와 노출 효과를 데이터로 수집할 수 있다. 이렇게 수집된 데이터는 노출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추천 콘텐츠 스케줄로 가공되어 자동으로 반영되게 할 수 있다.
한편 사용자 편의를 높여주는 콘텐츠 통합관리 솔루션 'J-Sign'은 KTX 용산역, 국립밀양기상과학관, 사천시청 등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다양한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현대모터스튜디오, 제네시스 쇼룸, 포항 송도 스마트쉘터 등에 구축을 진행 중이다. 'J-Sign'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제이솔루션 공식 블로그 또는 유선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