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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빅히트뮤직, 빌리프랩, 쏘스뮤직

하이브 레이블즈 아티스트들이 올 상반기 글로벌 K팝 시장에서 최상위 영향력을 펼친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하이브 측은 최근 스포티파이의 '2024 한국 음악 글로벌 임팩트(Global Impact) 리스트' 발표를 인용, 아일릿·방탄소년단·르세라핌·지코·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등 레이블즈 아티스트들이 상반기 K팝 신 최정상 활약을 펼쳤다고 전했다.

스포티파이 '한국 음악 글로벌 임팩트(Global Impact) 리스트'는 올해 1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발매된 K-팝 아티스트 음원 중 한국을 제외한 전 세계 스포티파이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스트리밍한 30곡을 정리한 목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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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빅히트뮤직, KOZ엔터테인먼트 제공

해당 리스트에서 하이브 레이블즈 아티스트들은 최상위 10개 중 8곡에 이름을 올리는 저력을 과시했다. 레이블즈 막내 아일릿 'Magnetic'을 필두로 △방탄소년단 뷔의 'FRI(END)S'(2위) △르세라핌의 'Smart'(3위)와 'EASY'(4위) △지코의 'SPOT! (feat. JENNIE)'(6위)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Deja Vu'(8위) △정국의 'Never Let Go'(9위) △르세라핌 허윤진이 피처링 참여한 맥스(MAX)의 'STUPID IN LOVE (feat. HUH YUNJIN of LE SSERAFIM)'(10위) 등 그룹곡과 솔로곡, 피처링곡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고른 사랑을 받은 바가 눈길을 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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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어도어, 플레디스엔터

또한 뉴진스는 'How Sweet'로 공개 1개월여만에 20위에 랭크됐음은 물론, 세븐틴의 베스트앨범 타이틀곡 'MAESTRO'(26위), TWS(투어스)의 데뷔 타이틀곡 '첫 만남은 계획대로 되지 않아'(29위) 등 인기곡들 또한 뒤이어 상위권에 자리하는 등 화제성을 보였다.

이러한 활약상은 콘텐츠 창작과 프로모션 등의 효율적 행보를 이끄는 하이브의 멀티레이블 전략이 주효함을 보여준다.


한편 하이브는 멀티 레이블 체제를 통해 다양한 K팝 창작자의 탄생과 성공이 만들어질 수 있는 토대를 만들고, 양질의 콘텐츠를 끊임없이 제공해 K팝을 영속 가능한 산업으로 이어나가려는 구상을 현실화하고 있다.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