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사진=넷플릭스 제공

장근석, 이사배, 빠니보틀, 진용진, 기은세, 과즙세연 등 '최고의 인플루언서'를 놓고 관심배틀을 펼칠 톱티어 K인플루언서 77인의 정체가 영상과 함께 공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23일 넷플릭스 측은 소셜 서바이벌 '더 인플루언서'의 메인예고편을 공개했다.


공개된 예고편은 1세대 유명 크리에이터부터 두터운 글로벌 팬층을 가진 MZ 틱톡커까지, 존재감과 파급력, 화제성을 주제로 한 다양한 미션을 거치면서 자신의 영향력을 입증해야 하는 77인의 인플루언서들의 면면을 조명한다.

225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K-뷰티 유튜버' 이사배, 팔로워 197만 '국가대표 여행 유튜버' 빠니보틀, 팔로워 269만 '기획 천재' 진용진, 팔로워 160만 '네임드 운동 유튜버' 심으뜸을 비롯한 '파워 셀러브리티' 배우 기은세와 '32억 매출 BJ' 과즙세연, 무려 2,750만 팔로워 '월드 클래스 틱톡커' 시아지우 등 인플루언서 대세들은 물론 배우이자 막강한 유튜버 새내기 장근석의 등장까지 핫한 '관심배틀'의 분위기가 예고돼 이목을 집중시킨다.

Photo Image
사진=넷플릭스 제공

이는 '관심으로 생존하라' 카피와 함께 장근석, 이사배, 빠니보틀, 진용진, 기은세, 대도서관, 심으뜸, 허성범을 비롯해 'MZ세대의 트렌드'를 이끄는 유튜버 장지수와 틱톡커 케지민, 친근한 매력으로 사랑받는 '인기 스트리머' 뽀구미, '코스프레 챔피언' 마이부, '사주팔자 유튜버' 도화도르, '카톡 남사친' 유튜버 준우, '숏폼 크리에이터' 닛몰캐쉬, 화려한 입담의 김똘똘과 큐영, '톱티어 헤어디자이너' 차홍, '[복면가왕]의 콧수염 디자이너' 황재근, '대세 안무가' 댄서 킹키, '트월킹 최강자' 래퍼 퀸와사비 등 도합 '1억 2천만 명'의 팬덤을 움직이는 77인의 인플루언서들이 선보일 존재감, 파급력, 화제성 미션들과 그 핫한 재미들을 가늠케 한다.

제작진은 “자신만의 콘텐츠와 개성으로 소셜 플랫폼들에서 활약 중인 분들을 최대한 다양하게 섭외했다.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핫한 인플루언서들이 모인만큼, 다채로운 전략 싸움이 재미 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Photo Image
사진=넷플릭스 제공

이어 “인플루언서는 '대중들로 하여금 얼마나 관심을 끌게 만드는 사람인지'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영향력'에 초점을 맞췄다는 점이 기존 서바이벌과 다른 〈더 인플루언서〉만의 차별점이다. 각자 어떻게 자신의 영향력을 증명해 나가는지 그 과정이 더 흥미로울 것”이라고 덧붙여 강조했다.

한편 인플루언서 77인의 소셜 생존 서바이벌 예능 '더 인플루언서'는 오는 8월 6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다.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