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교전-베이비페어] 인기 몰이중인 버디프렌즈, 서울국제유아교육전 참가… 참관객 대상 다양한 이벤트, 특별 혜택 제공

Photo Image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에 참가하는 KBS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 '버디프렌즈'

KBS2 TV 에서 방영된 26부작 애니메이션 '거멍숲을 지켜라! 버디프렌즈'를 통해 널리 알려진 자연에서 태어난 다섯 새 캐릭터 '버디프렌즈'는 오는 7월 11일부터 7월 14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53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이하 유교전)”에 캐릭터 팝업 부스로 참가한다고 밝혔다.

'버디프렌즈'는 아이들에게 다소 어려울 수 있는 다양한 환경이슈와 멸종위기종, 과학적 지식을 쉽고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는 에듀테인먼트(Edutainment) 콘텐츠로 국내 및 해외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와 같이 웰메이드 콘텐츠로써 자리 잡으며, 2022년 대한민국콘텐츠대상 캐릭터부문 수상, 2023년 KBS애니메이션 공모사업 선정, 같은 해 문체부 주최의 우수문화상품 문화콘텐츠 분야까지 지정 받았다.

이번 유교전에서 '버디프렌즈'는 참관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부스를 방문하면 △버디프렌즈 신규 교구 '버디프렌즈 글자 만들기' 및 굿즈 특별 할인 판매 △꽝 없는 버디프렌즈 캐릭터 뽑기 이벤트 △버디프렌즈 애니메이션 장면을 구현한 포토존에서 인증샷 이벤트 등 참관객들을 위한 각종 이벤트와 경품 행사를 마련했다.

한편, 버디프렌즈 IP 원작사인 (주)아시아홀딩스의 마케팅 담당자는 “아이들에게 평소 어려울 수 있는 주제인 기후변화, 생물다양성을 '버디프렌즈'와 함께 쉽고 재미 있게 전달하여 생태감수성을 키울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흥미진진한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이번 유교전에서 대대적인 캐릭터 팝업 부스 참가를 통해 아이가 있는 가정과 어린이 교육 관련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 및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니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한편, 유교전 유아교육전&베이비페어는 '아이 교육, 용품 제품'을 한자리에 만나 볼 수 있는 국내 최대 유아, 아동 전시회이다.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