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티어는 이상훈 대표가 지난 20일 서울 상암동 중소기업 DMC타워 DMS홀에서 열린 2024 서울 중소기업인대회'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2년 산업포장에 이어 두 번째 수상이다.
서울 중소기업인대회는 국가 경제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중소기업인들을 포상하고 격려하는 행사다. 이상훈 대표는 플랫폼 구축과 개인화 마케팅 솔루션 개발로 IT 산업 혁신을 주도했으며, 지속적인 청년 정규직 채용 및 아동센터 후원으로 대한민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전문기업 플래티어는 국내외 대기업 170곳 이상 이커머스 플랫폼 구축 및 운영 프로젝트를 수행한 바 있다. 최근에는 이커머스 영역에서 AI를 가장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자사 솔루션에 AI 기술을 접목해 서비스 고도화에 나셨다. 챗GPT와 거대언어모델(LLM) 등 생성형 AI 솔루션 접목으로 운영 및 관리 효율성을 높이고 고객 경험을 강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엔터프라이즈급 이커머스 솔루션인 엑스투비(X2BEE)에는 △고객 후기 분석 △제품 및 마케팅 콘텐츠 생성 △재고·매출 예측 등의 기능을 목표로 '이커머스 프라이빗 대규모언어모델(LLM)'을 구축 중이다. 이를 통해 이커머스 운영자 의사결정을 돕고, 작업시간을 단축하는 등 강력한 보조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AI 기반 마테크 솔루션 그루비(groobee)는 최근 챗GPT를 결합한 취향 분석 세그먼트 기능을 출시했다. 이 기능은 고객의 취향과 관심사에 따른 그룹핑을 실시간으로 자동 생성해 이커머스 운영자가 변화하는 고객 요구에 빠르고 정확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그루비는 업계 최초로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 인증(CSAP)을 획득해 데이터 보호 및 보안 관리 측면에서 높은 수준의 보안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그루비는 CSAP 인증을 계기로 지난 4월 한국관광공사 사업을 수주했으며 공공 분야로 사업 확장을 지속하고 있다.
이상훈 대표는 “플래티어는 지난 수년간 혁신적인 기술과 서비스를 선보이며 성장해 왔다”면서 “앞으로도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적극 지원하고 고객 요구를 깊이 이해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김현민 기자 min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