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와 전자신문, 더게임스데일리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2024년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이 6월 10일까지 후보작을 모집합니다. 이달의 우수게임은 국내 우수게임을 발굴·시상해 게임 창작을 활성화하고 제작 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1997년부터 시작, 국내 게임산업과 함께 성장했습니다.
올해 상반기에는 △일반게임(블록버스터·프론티어 3개) △기능성게임(2개) △인디게임(3개) 부문으로 총 8개 작품을 선정할 예정입니다. 일반게임 부문 블록버스터는 게임 개발 투입인력 100명 이상, 프론티어는 투입인력 10명 이상 100명 미만인 작품이 해당합니다. 기능성 게임은 교육, 인식개선, 문제 해결 등 목적 지향성을 기반으로 재미와 유익을 동시에 지닌 작품입니다. 인디게임은 개발 투입 인력이 대표자 포함 10인 미만일 때 지원 가능합니다.
수상 기업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여와 함께 '2024년 대한민국 게임대상' 후보 자격이 주어집니다. '이달의 우수게임' 인증 마크 활용이 가능해지며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게임전시회와 설명회 참가지원, 게임 분야 산업기능 요원 가산점 부여 등 특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상반기 모집개요
○신청 자격 : 국내에서 창작하고 개발하여 정식 출시된 게임물
게임물관리위원회 또는 자체등급분류사업자를 통해
이달의 우수게임에서 수상하지 않은 게임물
○신청서 접수 : 5월 27일 ~ 6월 10일(이달의 우수게임 홈페이지)
○유저투표 : 6월 14일 ~ 20일
○서류·발표평가 : 6월 21일 예정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