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 'Licorice' 유니버스 영상 공개…민초괴물과 싸우는 네 멤버

Photo Image
사진=SM엔터테인먼트

그룹 에스파(aespa)가 신곡 ‘Licorice’(리코리쉬)로 달콤하고 톡 쏘는 매력을 선사한다.

에스파는 16일 0시 유튜브 에스파 채널 등을 통해 'Licorice' Universe(‘리코리쉬’ 유니버스)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는 ‘민트초코’를 소재로 하여, 괴물이 된 ‘민트초코’와 싸우는 네 멤버들의 모습을 재치 있게 담아 시선을 사로잡았다.

첫 정규 앨범 수록곡 ‘Licorice’는 빈티지한 일렉기타 사운드와 강렬한 트랩 비트가 돋보이는 댄스곡으로, 묘한 매력을 가진 상대를 감초에 비유, 자꾸 끌리는 마음을 에스파의 개성 넘치는 보컬로 위트 있게 표현했다.

에스파는 앞서 첫 정규 앨범 더블 타이틀 곡 ‘Supernova’(슈퍼노바)를 공개해, 벅스 1위, 멜론 TOP100 6위(피크 순위 기준)에 오르는 등 무서운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전작 ‘Drama’(드라마)와 ‘Spicy’(스파이시)도 여전히 차트 순위권에 머물고 있어 에스파의 막강한 ‘음원 파워’를 입증했다.

이러한 기세를 이어 에스파는 5월 27일 첫 정규 앨범 ‘Armageddon’(아마겟돈)을 발매, 더블 타이틀 곡 ‘Armageddon’과 ‘Supernova’를 비롯한 여러 장르의 총 10곡 음원을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에스파 정규 1집 ‘Armageddon’은 5월 27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음원 공개되며, 같은 날 음반으로도 발매된다.


전자신문인터넷 최현정 기자 (laugardag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