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한별, 신곡 '이별하고 나서야 깨달았어' 발매…'명품 이별 감성' 선언

Photo Image
사진=플렉스엠

가수 임한별이 특별한 이별 감성을 예고했다.

임한별은 1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신곡 '이별하고 나서야 깨달았어'를 발매한다.

'이별하고 나서야 깨달았어'는 임한별이 '사랑하지 않아서 그랬어' 이후 약 1년여 만에 발표하는 신곡이다. 앞서 프로젝트 그룹 허용별(허각∙신용재∙임한별)의 음원 발매, 전국투어 콘서트 등 활발한 팀 활동을 선보인 임한별은 이번 신곡을 통해 본격적인 개인 활동을 시작한다.

'이별하고 나서야 깨달았어'는 연인을 떠나 보내고 후회하는 감정을 노래하는 곡으로 임한별의 호소력 짙은 보컬이 돋보이는 곡이다. 따뜻한 피아노 사운드로 시작해 후반부로 갈수록 격정적인 편곡이 임한별의 압도적인 보이스와 어우러지며 진한 여운을 선사한다.

뮤직비디오에는 tvN '슈룹', MBC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등 다수의 드라마에서 주연으로 활약하며 대세 배우로 떠오른 배인혁이 출연해 관심을 모은다. 앞서 공개된 뮤직비디오 티저에서 배인혁이 한 편의 작품을 보는 듯한 탁월한 연기력을 선보인 만큼 곧 베일을 벗을 뮤직비디오 풀 버전 스토리에도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임한별은 '사랑하지 않아서 그랬어'와 '떠나보낼 준비해 둘걸 그랬어'를 통해 2023 멜론 연간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리스너들의 사랑을 받았다. 이어 임한별표 이별 발라드의 정수를 담은 '이별하고 나서야 깨달았어'로 또 한 번 음원 강자의 저력을 입증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임한별은 신곡 발매 외에도 오는 6월 15일 서울을 시작으로 대구, 부산, 고양, 광주 등에서 '2024 임한별의 별(別) 전국투어 콘서트 <시작>'을 개최하며 왕성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한편, 임한별의 신곡 '이별하고 나서야 깨달았어'는 12일 오후 6시부터 감상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홍은혜 기자 (graceho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