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는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카카오쇼핑라이브가 진행한 인플루언서 기획전 누적 시청자 수가 140만명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카카오쇼핑라이브는 지난 26일부터 24시간 동안 '인플루언서 Pick' 기획전을 진행했다. 뷰티부터 푸드, 리빙까지 아우르는 유명 인플루언서가 출연했다. 방송인 변정수와 안선영을 비롯해 인플루언서 아랑, 깡스타일리스트, 임지현, 쇼호스트 임세영 등 지난해 11월 진행된 인플루언서 원데이 기획전 대비 2배 이상 늘어난 23명이 참여했다.
인플루언서 Pick에 선보인 주요 제품은 VT, KKST, 닥터디엣, 포트넘앤메이슨, 베키아에누보, 딘시, 산듸 클렌저, 스투키, 파이나밀 전동그라인더, 이랑온 등 23개다. 기획전에 참여한 인플루언서들이 직접 사용해보고 만족도가 높은 브랜드를 선정했다.
카카오쇼핑라이브는 인플루언서가 추천한 브랜드 제품을 최대 65% 할인가로 판매했다. 라이브 사전 알림 신청자 대상 포인트 적립 이벤트와 카카오쇼핑라이브 신규 기능인 '투표퀴즈 게임'으로 인플루언서와 소통하는 경품 이벤트도 시행했다. 이용자들은 '아랑 X VT', '깡스타일리스트 X KKST', '임지현 X 닥터디엣' 등 기획전에 긍정적으로 반응했다.
카카오쇼핑라이브 관계자는 “작년에 높은 호응에 힘입어 두 번째 기획전을 마련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이용자에게 재미와 혜택을 모두 전하는 관계형 커머스를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변상근 기자 sgbyu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