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TEC은 오는 4월 24일(수)부터 4월 26(금)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한국전자제조산업전 2024'에 참가해 ERP 또는 MES 구축 후 스마트팩토리 고도화를 고민하는 기업들에 싱크플랜APS를 소개한다.
KSTEC은 1998년부터 인공지능, 최적화, 빅데이터, 시각화 솔루션 컨설팅 및 개발을 진행해온 소프트웨어 업체이다. 산업부 '스마트공장 시범 프로젝트', 동양피스톤 대표 스마트공장 APS 구축, 한국생산기술연구원과 뿌리산업공장 '스마트공장 APS 패키지'를 공동 개발한 바 있다. 최근에는 세아상역, 한국닛다무아, 진양오일씰 등에서 생산 최적화 시스템 구축을 수행 중이다.
이번에 소개하는 싱크플랜APS는 ERP 주문과 MES데이터를 기반으로 실행 계획을 산출한다. 수집된 양질의 데이터는 APS 정보연계 시스템을 통해 실시간으로 영업 및 공장 담당자에게 공유되고 디지털화된 정보는 최적의 의사결정을 통해 이슈 예방 또는 긴급대처에 활용된다.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모두 지원한다.
한편, 한국전자제조산업전은 국내 최대 규모의 전자 제조 산업 전시회로 국내외 바이어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으며, 명실상부한 국제 전시회로 성장하였다. 특히 오토모티브월드코리아로 확대 개최된 자동차 제조 산업 전시회는 매년 전시 기간 동안 참가업체와 관람객의 많은 주목을 받고 있으며, 올해는 그 규모가 더욱 확대될 예정이다. 전자 제조 및 자동차 제조 산업의 다양한 신기술과 장비를 확인할 수 있는 이번 행사에서는 다양한 세미나와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