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사진=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제공

세븐틴의 새로운 청춘리드송이 일부 그 모습을 드러내 관심을 모으고 있다.

23일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 SNS를 통해 세븐틴 베스트 앨범 '17 IS RIGHT HERE'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타이틀곡 'MAESTRO'와 유닛곡 'LALALI', 'Spell', '청춘찬가' 등 베스트앨범 속 신곡의 멜로디가 일부 담겨있다.

강렬한 비트와 피아노 사운드를 배경으로 캐럿(CARAT, 팬덤)과 공감하는 포인트를 더한 댄스 R&B 감성곡 'MAESTRO'를 필두로 어그레시브 EDM 기반에 붐뱁과 덥스텝 포인트의 힙합팀 유닛곡 'LALALI', 몽환적 감각을 띠는 아마피아노 장르의 퍼포유닛곡 'Spell', 경쾌한 리듬과 함께 청춘을 찬미하는 감미로운 보컬감각의 '청춘찬가' 등 세븐틴다운 감성의 새로운 호흡들이 이목을 집중시킨다.


세븐틴 베스트 앨범 '17 IS RIGHT HERE'에는 신곡 4곡 외 세븐틴의 역대 한국 앨범 타이틀곡 20곡과 일본 앨범 타이틀곡을 한국어로 번안한 8곡, 연주곡 '아낀다 (Inst.)'가 수록된다. 세븐틴은 이 앨범을 통해 캐럿(CARAT. 팬덤 명)과 함께한 9년의 시간을 기념하고, 앞으로도 서로의 곁을 지켜주겠다는 약속을 전할 예정이다. 이 앨범은 지난 19일 기준 선주문량 300만 장을 넘기는 등 일찌감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세븐틴은 오는 27~28일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SEVENTEEN TOUR 'FOLLOW' AGAIN TO SEOUL'을 개최하며, 직후인 29일 오후 6시 베스트 앨범 '17 IS RIGHT HERE'를 발매한다.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