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사진=SM엔터테인먼트

그룹 에스파(aespa)가 첫 정규 앨범 ‘Armageddon’(아마겟돈)으로 돌아온다.

에스파는 5월 13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첫 정규 앨범 ‘Armageddon’의 더블 타이틀 곡 ‘Supernova’(슈퍼노바)를 공개한 후, 27일 오후 6시 또 다른 타이틀 곡 ‘Armageddon’을 공개한다.

또한 ‘Armageddon’에는 에너제틱한 힙합부터 밝고 경쾌한 댄스곡, 리드미컬한 모던 팝, 발라드까지 다채로운 장르의 총 10곡이 수록돼 음악 팬들의 뜨거운 반응이 예상된다.

이번 앨범은 에스파가 데뷔 4년 만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정규 앨범이다. 이에 한층 깊어진 에스파의 음악 세계와 메시지로 꽉 채워진 것은 물론, 리얼 월드와 디지털 세계를 넘어 다중 우주로 확장되는 aespa 세계관 시즌 2의 서사까지 담길 예쩡이다.

더불어 22일 0시 에스파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Armageddon' 발매를 예고하는 INTRO 영상이 공개된 것은 물론, 프로모션 홈페이지도 업데이트되어 추후 공개될 콘텐츠에 대한 궁금증을 높였다.

에스파 첫 정규 앨범 ‘Armageddon’은 5월 27일 음반으로도 발매되며, 각종 온, 오프라인 음반 매장에서 예약 판매가 시작됐다.


한편 지난 2020년 ‘Black Mamba’(블랙맘바)로 데뷔한 에스파는 ‘Next Level’(넥스트 레벨), ‘Savage’(새비지), ‘Spicy’(스파이시), ‘Drama’(드라마) 등 연속 멀티 히트를 기록하며 ‘글로벌 히트메이커’로 자리매김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최현정 기자 (laugardag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