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코리아, 5월 해운대서 '스타워즈 데이' 개최…드론쇼·샌드아트 등 이벤트, 체험존 운영

Photo Image
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가 오는 5월 부산에서 제다이 키덜트들을 향한 세계를 마련한다.

22일 디즈니코리아 측은 공식채널을 통해 2024 '스타워즈 데이'를 오는 5월4~5일 양일간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 일대에서 개최한다고 전했다.

'스타워즈 데이'는 영화 속 명대사 “포스가 당신과 함께 하기를(May the Force be with you)”의 영어 발음이 5월 4일(May the Fourth)과 비슷한 데서 유래, 매년 5월 4일 글로벌 각지에서 열리는 스타워즈 팬 축제다.

2015년 이후 10회째를 맞이하는 올해 국내 스타워즈 데이 행사는 팝업 및 전시, 공연, 토크 등 다양하게 펼쳐진다. 우선 팝업 및 전시로는 △유니클로·레고 스타워즈 제품 전시와 디즈니+ 콘텐츠 감상존을 품은 '스타워즈 데이 in 해운대' △스타워즈 주요 캐릭터를 모래로 형상화 한 샌드아트 등이 펼쳐진다.

또한 6월5일 디즈니+ 공개될 스타워즈 새 오리지널 '애콜라이트' 주연 이정재와 함께하는 '스타워즈 데이 스페셜 토크 세션'과 함께, △스타워즈 테마곡과 함께하는 800대의 드론쇼 △마칭밴드와 함께하는 스타워즈 팬퍼레이드, △웅장한 오케스트레이션과 광선검 퍼포먼스의 '스타워즈 뮤직나이트' 등 공연이벤트가 한꺼번에 펼쳐진다.

'스타워즈 데이 2024'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스타워즈 코리아 공식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