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BBC스튜디오와 협력해 영유아 전용 IPTV 서비스인 지니 TV 키즈랜드의 새로운 월정액 서비스 'BBC 키즈'를 국내 독점 출시한다. BBC 키즈는 BBC 스튜디오의 글로벌 어린이 브랜드다. 12세 이하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대표 콘텐츠는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BAFTA)과 국제 에미상을 수상한 유아용 애니메이션인 '헤이 더기(Hey Duggee)'다. 헤이더기는 아이들이 강아지 더기가 운영하는 '다람쥐 클럽' 놀이방에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해 배지를 획득하면서 그 과정에서 아이들에게 책임감, 팀워크, 도전, 즐거움을 느낄 수 있게 알려준다. 시즌 전편 모두 제공한다.
이외에도 △앤디의 세계 탐험 △야카 디 △고 제터스 △사라와 오리 △마이 월드 키친 등 다양한 주제와 장르 시리즈 작품을 영어와 한국어 버전으로 300여편 이상 볼 수 있다.
BBC 키즈는 KT 지니 TV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된다.
필 하드만 BBC 스튜디오 아시아 총괄 대표는 “BBC는 KT 지니 TV에서 영어와 한국어로 제공하는 다양한 콘텐츠로 온 가족을 위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김훈배 KT 전무는 “BBC 키즈 출시로 지니 TV 영유아 고객들이 보다 양질의 콘텐츠를 다채롭게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좋은 콘텐츠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남궁경 기자 nk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