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나온 책] 다나와 창업주의 성공스토리, '한 계단씩, 다함께'

Photo Image
한 계단씩 다 함께 표지

다나와는 가격비교 사이트로 컴퓨터와 컴퓨터를 구성하는 각종 주변기기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PC 전성기에 제품 가격뿐 아니라 관련 기술 및 동향을 한눈에 보여 줘 매니아들의 성지가 됐다.

〈한 계단씩, 다 함께〉는 한 걸음을 매우 신중하게 내딛고 한 계단씩 침착하게 올랐던 다나와 창업자 성장현의 경영 스토리를 담은 책이다. “과감히 도전하라” 같은 선언보다는 “성급하게 결정하지 말라”는 현실 조언에 가까운 이야기들이 주를 이룬다. 그는 낮에 일하고 밤에 개발해서 만든 하나의 사이트에서 사업 방향을 정했을 때 사표를 던졌다.

자신만의 아이디어와 기술로 창업을 꿈꾸는 예비 창업자는 한국 벤처산업의 귀중한 자산이다. 이 책은 무엇이 필요한지를 알고 그것을 내가 개발할 수 있다면 다람쥐 쳇바퀴에서 벗어나 새로운 삶에 도전하기를 추천한다. 처음부터 자신만의 수익모델을 개척한 다나와의 경영 스토리는 벤처 창업의 정석이라고 할 수 있다.

저자인 성장현 다나와 창업자는 인하대학교 전자계산학과를 졸업하고 대한항공 전산실에서 12년간 근무했다. 지난 2000년에 직장생활을 마치고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를 창업했다. 2022년에는 22년간 이끌었던 다나와를 매각하고 지난해 다성벤처스를 창업해 신인 창업자를 발굴하고 있다.


강성전 기자 castlekang@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