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옴, SemiDrive와 스마트 콕핏용 레퍼런스 디자인 공동 개발

Photo Image
레퍼런스 보드 개요(제공:로옴)

로옴(ROHM) 주식회사(이하 로옴)가 스마트 콕핏용 SoC 메이커로서 중국의 유명 기업인 Nanjing SemiDrive Technology Ltd.(이하 SemiDrive)와 스마트 콕핏용 레퍼런스 디자인 'REF66004'를 공동 개발했다고 28일 밝혔다.

본 레퍼런스 디자인은 SemiDrive의 차량용 SoC 'X9M' 및 'X9E'를 중심으로 구성되었으며 로옴의 PMIC 및 SerDes IC, LED 드라이버 IC 등이 탑재되었다.

또한 레퍼런스 디자인을 베이스로 하는 레퍼런스 보드 'REF66004-EVK-00x'도 구비하였으며 Core Board, SerDes Board, Display Board로 구성되어 있다.

SemiDrive는 고성능, 고신뢰성의 차량용 SoC를 제공하고 있으며 중국 최초로 AEC-Q100, ISO 26262 (ASIL B/D), 중국 상용 비밀번호 인증과 같은 주요 자동차 관련 규격에 대응하는 차량용 SoC 메이커다.

SemiDrive와 로옴은 지난 2019년부터 기술 교류를 시작하여, 콕핏용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중심으로 협력 관계를 구축해왔다. 더불어 2022년에 자동차 분야에서의 첨단 기술 개발 파트너십을 체결함과 동시에, 그 첫번째 성과로서 SemiDrive의 차량용 SoC 'X9H'의 레퍼런스 보드에 로옴의 PMIC 및 SerDes IC 등이 탑재되었다.

해당 레퍼런스 보드는 콕핏을 비롯하여 다양한 오토모티브 어플리케이션의 고기능화에 기여하여 이미 많은 자동차 메이커에 채용되었다.

로옴은 'X9H'의 레퍼런스 보드에 탑재한 SerDes IC와 더불어 SoC에 전원을 공급하는 SoC용 PMIC 'BD96801Q12-C' 및 벅 컨버터 IC 'BD9SA01F80-C', SerDes IC에 전원을 공급하는 ADAS(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용 범용 PMIC 'BD39031MUF-C'를 새롭게 제공할 계획이다.

로옴 관계자는 “앞으로도 로옴은 카 인포테인먼트용으로 제품 개발을 추진하여 자동차의 편리성 및 안전성의 향상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