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는 콩 스튜디오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가디언 테일즈' 오프라인 행사와 오케스트라 공연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5일 밝혔다.
콩 스튜디오는 서울 남산에 위치한 국립극장에서 '가디언 테일즈' 개발 방향성을 설명하는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하고 대표 배경음악을 연주하는 오케스트라 공연을 선보였다.
오프라인 행사에는 사전 신청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선발된 30명이 참석했다. 참석하지 못한 이용자를 위해 유튜브를 통한 실시간 방송도 동시 송출했다. 현장에서 김부강 콩 스튜디오 디렉터가 다가올 가디언 테일즈 시즌 3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을 소개하고 질의응답을 진행하며 소통 시간을 가졌다.
오프라인 행사에 이어 진행된 가디언 테일즈 두 번째 오케스트라 공연 '심포니 테일즈 II : 가디언 테일즈 오케스트라 The Princess & You'는 2022년 오케스트라 공연에 이어 많은 이용자 호응을 받았다.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는 레트로 풍 도트 그래픽과 흡입력 있는 스토리 전개, 게임 전반에 깔린 독특한 유머 코드, 차별화된 컨트롤 요소 등으로 국내외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게임의 배경음악을 주제로 한 오케스트라 공연을 개최하며 부가적인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