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이재성 부산 사하을 후보, 유튜브 개국 50일 만에 구독자 수 3만명 돌파

Photo Image

더불어민주당 이재성 부산 사하을 후보의 ‘이재성 TV’ 유튜브 구독자 수가 개국 50일 만에 30,500명을 넘어서며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유튜브 채널 ‘이재성 TV’의 인기는 조회수로도 확인할 수 있다. 지난 2월 14일 ‘부울경 민주당 콘서트’에서 이재성 후보가 진행한 TED 형식의 강연 영상이 입소문을 타면서 조회 수가 14만명을 넘었다. 정치 입문 3개월 된 정치 신인의 강연이 영상 업로드 14일 만에 10만 조회 수를 기록한 건 이례적이란 평가다.

강연이 인기를 끌면서 이 후보 인지도도 덩달아 올라갔다. 네이버와 다음 양대 포털 인물검색에서 이 후보는 지난달 29일부터 사용자 검색과 클릭 수에서 독일 프로축구에서 뛰는 축구 국가대표 이재성을 뛰어넘어 인물검색 순위 1위로 올라섰다.

이재성TV에 업로드 된 영상을 시청한 시청자들은 ‘수도권 살지만 이재성 후보 지지 합니다. 험지에서의 노력이 앞으로 큰 정치적 자산이 될 겁니다. 이번 총선만 보지 말고 멀리 보는 정치인이 되길 멀리서 응원 합니다’, ‘이재성 후보님 멀리서나마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이재성 후보님이 당선 되심 부산 사하을 지역이 무궁무진 발전합니다’ 라는 댓글을 남겼다.

또 ‘위대한 도시 광주 시민입니다. 온 마음 다해 응원합니다’, ‘인재영입 2호 포항공대 서울대 고신대의대 트리플 크라운!! 낙후된 사하을을 업그레이드 시킬 찐 일꾼 이재성 후보를 국회로 보냅시다’ 라는 댓글을 남겼다.

이재성 후보의 페이스북 호응 지수도 부산 낙동강 벨트(사상, 사하, 북강서갑·을) 모든 후보 중 압도적 1위를 차지하며 IT 전문가다운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 2월 21일 블록체인 기반 빅데이터 분석기업 에이아이플랫폼이 뉴스1 부산경남본부 의뢰로 낙동강벨트(사상, 사하, 북강서갑·을) 후보자의 페이스북 호응 지수를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이재성 후보의 페이스북이 압도적 1위를 차지했다.

한편 이재성 부산 사하을 후보는 민주당 영입인재 2호로 포항공대와 고신의대를 거쳐 서울대 계산통계학과를 졸업했다, 33세에 CJ그룹 이사를 역임한 이후 엔씨소프트 전무, 러기드코리아 대표를 거쳐 에듀테크 스타트업 퓨쳐스콜레 이사회 의장, 자율주행 스타트업 새솔테크 CEO 등 대기업과 주요 IT 기업에서 임원으로만 18년 일했다. 지난 2월 15일 사하을에 공천이 확정되자 ‘개비스콘 짤’로 유명한 배우 김하균 씨를 후원회장으로 모시며 본격적인 선거 행보에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