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MU, 데뷔 첫 팬덤 'AKKADEMY' 론칭…10주년 프로젝트 가동

Photo Image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AKMU(악뮤)가 데뷔 첫 공식팬덤 마련과 함께, 10주년 이벤트를 본격 가동한다.

21일 YG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 SNS를 통해 AKMU 10주년 프로젝트의 추진소식을 전했다.

커밍순포스터와 함께 공개된 AKMU의 10주년 프로젝트는 데뷔 첫 공식 팬덤명 'AKKADEMY' 모집을 시작으로 다각도로 펼쳐진다.

팬덤명 'AKKADEMY'는 AKMU와 ACADEMY를 합성한 단어로, 언제나 틀을 깨부수며 독창적 음악 세계를 구축해온 AKMU가 보다 가까이서 팬들과 함께 보고 듣고 경험하며, 그 세계를 온전히 완성하겠다는 포부를 담고 있다.

AKMU는 팬클럽 'AKKADEMY' 모집과 함께, 최근 마무리된 전국투어 'AKMUTOPIA'에 이은 다양한 프로젝트 행보로 10주년 이벤트를 본격 전개할 예정이다.

'AKKADEMY' 가입은 오는 4월4일까지 AKMU 위버스의 위버스샵(Weverse Shop) 멤버십 상품 구매를 통해 가능하다. 가입자에게는 디지털 멤버십 카드와 AKMU 공연 선예매·추첨제 신청 기회, 공개 방송 응모 기회, 온·오프라인 특별 이벤트 참여 기회, 멤버십 전용 게시물 열람 권한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YG 측은 “지난 10년간 AKMU를 사랑해 주시고 그 음악 여정을 함께해 준 팬분들의 마음에 보답하고자 다채로운 프로젝트를 준비했다”며 “아티스트와 함께 AKMU의 세계관을 더 견고히 확장해 나갈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AKMU는 오는 8월17일 일본 '서머소닉 2024' 무대에 출격한다.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