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는 넷플릭스와 손잡고 이달 20일부터 4월 8일까지 성수동 소재의 도어투성수에서 '피지컬:100 시즌2- 언더그라운드 팝업스토어'(이하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21일 밝혔다.
GS25는 '작심 3월' 콘셉트의 팝업스토어를 통해 △게임을 즐기는 듯 한 체력 단련 체험형 이벤트 △넷플릭스와 컬래버 한 운동 관련 신상품 판매와 특별 프로모션 등 다양한 즐길 거리와 혜택으로 오프라인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체험형 이벤트는 △인바디 측정을 통해 목표에 달성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한 리워드 제공 △트레드밀 챌린지를 비롯한 체력 증진 게임 3종 △맨몸 운동 우수자에게 상품 증정 이벤트 등을 준비했다.
GS25는 △피지컬100닭가슴살 △피지컬100닭가슴살소시지 △피지컬100닭가슴살듬뿍샐러드 등 3종을 포함해, 작년 6월 이후 출시된 총 10종의 넷플릭스 컬래버 차별화 상품도 선보이며 이중 일부를 팝업스토어에서만 1+1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GS25는 원하는 콘텐츠를 골라 소비하고 놀이터처럼 편의점 쇼핑을 즐기는 요즘 소비 트렌드를 반영했다, 특히 이번 팝업스토어가 시청한 콘텐츠를 직접 체험하고 소비하는 장으로 통일감 있게 구현하는 데 집중했다는 설명이다.
이정표 GS리테일 O4O부문장은 “고객이 넷플릭스를 오프라인에서 더 재미있게 체험하고 소비할 수 있도록 GS25가 차별화된 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O4O) 콘텐츠를 팝업스토어로 구현했다”며 “앞으로도 협업 상품 출시 뿐 아니라 한 차원 더 진화된 O4O 마케팅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성전 기자 castlek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