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체 #페노메코 #성장형아이돌'…더뉴식스, 기대 포인트 ‘셋’

Photo Image
사진=피네이션

그룹 더뉴식스(THE NEW SIX)의 강렬한 두근거림이 팬들을 찾는다.

더뉴식스(최태훈, 우경준, 장현수, 천준혁, 은휘, 오성준)는 2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 첫 번째 싱글 ‘FUEGO(푸에고)’를 발매하고 팬들을 만난다.

‘FUEGO’는 스페인어로 ‘불’을 가리키는 단어로, 개인이 가진 부정적인 감정을 불태워버리고 끝없는 목표를 향해 길을 떠나는 더뉴식스의 포부를 재치있게 표현한 곡이다. 전반적으로 곡을 이끌어 가는 808 베이스가 중독성을 더할 뿐만 아니라, 기승전결이 뚜렷한 전개로 곡의 드라마틱함을 극대화 했다.

발매에 앞서 더뉴식스는 다양한 프로모션 콘텐츠로 기대감을 높였다. 두 버전의 콘셉트 포토와 세 차례에 걸쳐 공개된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 매일 자정 SNS를 통해 카운트다운에 나선 멤버들까지 컴백을 기다려온 팬들의 설렘을 자극하고 있다.

‘FUEGO’로 2024년 활동의 포문을 열고 활약을 이어갈 더뉴식스의 컴백 기대 포인트를 짚어봤다.

Photo Image
사진=피네이션

◇ ‘육각형 완전체’

‘FUEGO’는 약 9개월 만에 발표하는 더뉴식스의 신곡이자, 멤버 천준혁이 활동을 재개하고 처음 참여한 트랙이다. SBS 보이그룹 서바이벌 ‘LOUD: 라우드’를 통해 결성되어 정식 데뷔 전부터 끈끈한 우정을 다녀온 여섯 명의 멤버. 그간 가졌던 고민과 걱정을 털어버리고 진정한 하나가 되어 돌아오는 더뉴식스인 만큼, 역대급 칼군무 퍼포먼스로 보여줄 환상의 팀워크에 대한 기대가 커진다.

◇ 페노메코 지원사격

더뉴식스를 향한 특급 지원사격 또한 눈에 띈다. 지코 ‘걘 아니야 Pt.2’, 엑소 ‘Tempo(템포)’, NCT U(엔시티 유) ‘Make A Wish(메이크 어 위시)’ 등 유수의 남자 아이돌의 곡 작업에 참여해 ‘남돌 명곡 메이커’라는 수식어를 얻은 페노메코는 더뉴식스의 데뷔 타이틀곡 ‘비켜’에 이어 이번 신보 ‘FUEGO’에도 힘을 보탰다.

◇ ‘한계 없는 음악 스펙트럼’

더뉴식스는 매 앨범 업그레이드된 비주얼과 콘셉트 소화력, 멈추지 않는 성장을 거듭했다. 눈도장을 제대로 찍은 데뷔 앨범 ‘WAY UP(웨이 업)’부터 가요계를 Y2K 감성으로 물들인 2집 ‘BOYHOOD(보이후드)’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과 점진적으로 발전하는 역량을 자랑한 더뉴식스. 신곡 ‘FUEGO’를 통해 다음 챕터를 향한 신호탄을 발포하고 또 한 번 ‘레전드’를 경신하러 나선다.

한편 더뉴식스의 신곡 ‘FUEGO’는 2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금준 기자 (auru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