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마당, 친환경 뷰티 창업가 발굴 '2024 코코챌린지' 공모

KT&G 상상마당이 친환경 뷰티 분야의 창업지원을 위해 '2024 KT&G 상상마당 코코챌린지' 참가자를 오는 다음달 15일까지 공개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Photo Image
[자료:KT&G]

올해로 4회차를 맞이한 이번 공모전은 '환경과 피부에 부담을 줄여주는 미니멀리즘 뷰티'를 주제로 스킨, 헤어, 바디, 메이크업 제품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가팀은 '비기너'와 '챌린저' 부문으로 나뉘어 모집한다. 비기너는 친환경 뷰티 창업 아이디어를 가진 개인 또는 5인 이하 팀 단위로 접수할 수 있으며, 챌린저는 창업 5년 이내의 화장품책임판매업자이면서 중소벤처기업부 기준 소기업이 대상이다. 접수방법은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상상마당은 서류, 포트폴리오 심사를 거쳐 선발된 팀들을 대상으로, 멘토링 캠프와 최종 PT를 통해 비기너와 챌린저 부문에서 총 3개 팀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이후 선정팀에게는 '꽃을 든 남자', '다나한', '비프루브' 등의 화장품 브랜드로 알려진 KT&G의 계열사 '코스모코스'와의 협업을 통해 팀별 2000만 원 상당의 제품 개발 및 제작이 지원된다. 또 올 하반기 상상마당 부산에서 열리는 페스티벌과 연계해 오프라인 홍보부스 운영 등 홍보 마케팅 혜택도 제공될 예정이다.

KT&G 관계자는 “코코챌린지는 수상팀들의 제품 제작 등 실질적인 지원을 통해 뷰티 스타트업의 성장에 기여해왔다”라며 “참신한 아이디어와 함께 뷰티 창업을 꿈꾸는 청년 창업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