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충남센터)는 예비소상공인의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는 '2024년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지원사업 신청자를 내달 29일까지 25명 모집한다.
'2024년 신사업창업사관학교'는 사업공고일로부터 협약체결일까지 사업자 등록이 되어있지 않은 예비창업자라면 지역, 나이에 상관없이 신사업창업사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모집 대상은 3가지 분야로 △온라인셀러형(온라인 기반 창업아이템) △로컬크리에이터형(지역고유의 자원 기반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아이템) △라이프스타일혁신형(새로운 컨텐츠를 접목한 의식주 기반 생활양식 아이템) 중 한 가지 분야를 선택할 수 있다.
선발된 예비창업자에게는 창업역량 강화 교육을 제공하고 창업 준비 수준에 따라 사업화 자금(최대 4000만원)을 자부담금 없이 지급할 계획이다.
신청 접수 관련 자세한 내용은 충남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신사업창업사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내달 18일(1차), 25일(2차) 오후 2시 오프라인 사업설명회를 2회 개최해 본 사업 안내와 사업계획서 작성방법 등을 강의할 예정이다.
강희준 센터장은 “지난 한 해,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창업기업 20개사 전원 창업기업 배출과 더불어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경험을 기반으로 2024년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예비창업자의 시작과 성장을 든든하게 지원해 기업가형 소상공인을 발굴하겠다”고 전했다.
안수민 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