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젠헬스-에스옴니, 개인 맞춤 수면솔루션 개발 맞손

테라젠헬스는 인공지능(AI) 수면 솔루션 기업 에스옴니와 개인 맞춤형 수면 솔루션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에스옴니는 유튜브에서 구독자 약 70만명의 '브레이너제이의 숙면여행'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유재성 대표가 지난 2022년 설립한 AI 기반 수면 코칭 솔루션 기업이다. 이달 중 오픈 베타테스트를 거쳐 '솜니아(Somina)'라는 수면 코칭 플랫폼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형태로 출시할 예정이다.

Photo Image
정재호 테라젠헬스 대표이사(오른쪽)와 유재성 에스옴니 대표이사가 '개인 맞춤형 수면 솔루션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테라젠헬스와 에스옴니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유전자 검사와 현재 사용자 데이터를 결합해 과학적인 맞춤형 수면 코칭 서비스를 상품화하기로 했다. 테라젠헬스 DTC 유전자 검사결과에 따라 솜니아 앱에서 수면 솔루션 컨텐츠를 추천해주는 '유전자 기반 수면 코칭'이 핵심이다.

수면의학을 연구하는 의료진과 함께 불면증이나 수면무호흡증 등 수면과 유전자 분석 결과 간 상관관계 연구도 진행하기로 했다. 수면 습관 문제는 물론,불면증의 원인이 되는 만성질환 까지도 입체적으로 파악하는 것이 양사의 장기적 목표다.

정재호 테라젠헬스 대표는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인구가 매년 늘면서 '꿀잠'을 원하는 소비자에게 보다 과학적인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DTC 유전자 분석의 대중화를 위해 협업할 수 있는 사업 파트너를 계속해서늘려 가겠다”고 말했다.

유재성 에스옴니 대표도 “전 세계적으로 맞춤형 수면 코칭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지만, 기질 요인에 대한 이해도 필요하다고 느끼는 경우는 드물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유전자 기반의 수면 코칭 모델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용철 기자 jungyc@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