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웰치스 제로 체리스트로베리' 출시

농심이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신제품 '웰치스 제로 체리스트로베리'를 오는 11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Photo Image
농심은 웰치스 제로 체리스트로베리를 출시한다. [자료:농심]

이번 신제품은 웰치스 소다 브랜드 최초로 두 가지 과일맛을 조합한 제품으로, 체리의 상큼함과 딸기의 달콤함을 동시에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농심 관계자는 “상큼달콤한 과일맛을 칼로리 부담없이 톡 쏘는 탄산으로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웰치스 제로 체리스트로베리는 355㎖캔과 600㎖ 페트 2종으로 출시된다. 이 중 페트 제품은 웰치스 브랜드 로고를 입힌 새로운 페트 디자인으로 리뉴얼한다. 농심은 용량을 기존 500㎖에서 600㎖로 증량하면서도 가격은 그대로 유지했다.

농심은 이번 신제품 출시에 맞춰 적극적인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제품 홍보를 통한 빠른 시장 정착을 위하여 TV 광고를 선보일 예정이다. 광고모델로 웰치스 제로 주 타겟인 1020층에게 인기가 높은 배우 고민시를 발탁했다. 체리와 딸기의 강렬한 레드 컬러를 감각적으로 표현하고, 제로칼로리(0kcal)와 풍부한(Rich) 과일맛의 조합을 나타내는 영 앤 리치(0 & Rich) 카피를 담았다.

또한 오는 3월 22일부터 10일 간 성수동 무신사 스퀘어2에서 신제품 팝업스토어를 운영해 방문객을 대상으로 신제품 홍보 및 시음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농심은 2022년 4월 '웰치스 제로' 브랜드를 런칭하며 제로칼로리 음료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실제 농축 과일과즙을 함유했다는 특성을 살려 시장 공략에 성공, 출시 첫 해 3천만개를 판매했고 2023년까지 누적 8천만개 판매를 돌파하며 웰치스 브랜드 전체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