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 테크놀로지스가 2024년 기업용 노트북 및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포트폴리오 주요 제품을 공개했다.
신제품은 △델 래티튜드 7450 울트라라이트 △델 프리시전 5690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델 프리시전 3680 타워형 워크스테이션 △델 프리미어 무선 ANC 헤드셋(WL7024) 등 4종이다.
델 테크놀로지스는 기업용 노트북부터 워크스테이션에 이르는 광범위한 AI PC 포트폴리오를 마련했다.
1.05kg 초경량 기업용 노트북 '델 래티튜드 7450 울트라라이트'는 AI를 활용해 업무 생산성을 향상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AI 가속기를 내장한 NPU 기반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를 장착해 최신 기능을 구현한다. 카메라가 자동으로 최적 구도를 잡는 '오토 프레이밍', 효율적인 워크로드 처리를 통한 배터리 수명 증가, 인텔 vPro와 AI 최적화 소프트웨어 '델 옵티마이저'를 사용할 수 있다. 13일 출시 예정이다.
12일 출시 예정인 워크스테이션 신제품 2종은 기업이 AI 전략을 구현하고 미래를 준비하도록 한 제품이다.
'델 프리시전 5690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은 최대 인텔 코어 울트라9, 인터넷 연결 없이 AI 기능을 지원하는 NPU '인텔 AI 부스트', 엔비디아 RTX™ 5000 에이다 그래픽스 등 고사양을 갖춰 AI 워크로드 처리에 최적화됐다.
'델 프리시전 3680 타워형 워크스테이션' 또한 인텔 코어 14세대 데스크톱 프로세서, 최대 엔비디아 RTX™ 6000 에이다 제너레이션 GPU를 장착해 단일 스레드 애플리케이션에서 초고속 성능을 발휘한다.
델 프리미어 무선 ANC 헤드셋(WL7024)은 AI 기반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를 활용해 회의 참석자 음성과 소음을 구별하는 기능을 선보인다.
김경진 한국 델 테크놀로지스 총괄사장은 “AI PC는 업무 생산성을 높이고 보다 스마트한 미래를 여는 중요한 열쇠”라며 “델 테크놀로지스는 고객들이 미래에 대응하도록 기업용 PC 포트폴리오에 AI PC 제품을 구비한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김신영 기자 spicyzer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