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규 아티스트 발굴 예정
- 내달 18일 접수 마감
- 밴드와 싱어송라이터 지원 가능
MPMG MUSIC(엠피엠지 뮤직)에서 공식 오디션 ‘New wave in BLUE OCEAN(뉴 웨이브 인 블루 오션)’을 개최한다.
‘New wave in BLUE OCEAN’은 오는 2024년 1월 18일 자정까지 네이버 폼을 통해 온라인 오디션을 진행하며, 1차 온라인 오디션 합격자를 대상으로 2월 1일과 2일 비공개 오프라인 오디션을 연다.
이번 오디션은 밴드와 싱어송라이터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장르를 불문하고 실력 있는 아티스트들을 폭넓게 선발할 예정이다. 레이블 계약 및 국내외 활동에 결격 사유가 없는 1996년 이후 출생자에 한해 지원 자격이 주어지며, 자작곡을 가지고 있는 아티스트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New wave in BLUE OCEAN’은 2018년부터 진행된 MPMG MUSIC의 공식 오디션으로, 블루오션을 통해 2018년도 OurR과 2020년도 Lacuna, 구만, 제이유나와 연이 닿아 계약을 체결했다. 이들은 현재 국내외 페스티벌을 휩쓸며 다양한 음악적 행보를 보여주고 있으며, 엠피엠지 뮤직은 이번 오디션에서도 성장 가능성이 뛰어난 아티스트를 물색하여 양성해 나갈 예정이다.
MPMG MUSIC은 “4년 만에 개최되는 오디션인 만큼 트렌디한 문화 콘텐츠를 함께 만들어갈 다재다능한 아티스트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며 “아티스트의 음악성과 MPMG MUSIC이 오랫동안 쌓아온 음악 산업 노하우가 좋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 자신했다.
오디션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엠피엠지 뮤직 홈페이지 및 공식 SNS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금준 기자 (auru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