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셀러레이팅 글로벌 데모데이] 코골이 방지하는 AI 수면케어 기기를 개발한 '보아스헬스' 인터뷰

'2023년 청년창업기업 액셀러레이팅 글로벌 데모데이'가 지난 8일 안양산업진흥원에서 열린 가운데, 참가사를 만나 인터뷰를 진행했다.

Q. 보아스헬스는 어떤 기업인지?

보아스헬스는 헬스케어 기구를 개발, 제조하는 기업이다. 스트레칭 기구 '릴렉시소'를 론칭 중에 있으며 현재 코골이 방지 기능을 갖고 있는 AI 수면 케어 기기를 개발하고 있다.

Q. 보아스헬스의 제품에 대해 소개해 달라

양압기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매년 증가하지만 사용상의 불편함 때문에 사용자 중에 40%가 사용을 포기하는 실정이다. 보아스헬스는 AI수면 케어 기기를 개발했고 양압기를 쓰지 않아도 코골이를 방지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또한 매일 사용자의 수면 데이터를 전용 앱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잠자리를 교정할 수 있다.

Q. 보아스헬스의 AI수면 기기의 차별점은?

실시간 작동으로 목의 방향을 바꾸며 코골이를 방지하고, 시중에 판매되는 코골이 방지 베개와 다르게 저소음으로 작동하고 레이더 센서로 옆사람과의 코골이를 구분할 수 있다. 코골이 횟스(횟수 수정), 심박수, 호흡수, 뒤척임수를 통해 수면분석 데이터를 제공하며 번거로운 세척이나 관리가 불필요하다. 핸드폰과 기기만 있으면 되기 때문에 여행이나 출장시 휴대가 가능한 점도 있다.

Q. AI수면 기기는 언제부터 만나볼 수 있는지, 그리고 보아스헬스의 향후 계획은?

현재 AI수면 기기는 제품 개발이 완료된 상태이며 제품 테스르를 진행하고 있다. 내년 초부터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해 미국, 일본, 한국 순으로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며 시장 반응을 살펴본 후 선주문 후 제품 제작에 들어갈 예정이다. 따라서 2024년에는 제품 양산 준비 및 크라우드 펀딩 출시로 시장 진입을 시작할 계획이다.

향후에는 양압기 유통 업체나 양압기를 취급하는 이비인후과에 양압기 대체 제품으로 납품할 예정이며 해외에도 출시할 계획이다.

현재는 수면 분석을 하는 기능만 자고 있지만, 사용자가 늘어감에 따라 수면 관리 플랫폼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수면 관리 플랫폼이 확대되면 수면 장애를 앓고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수면 치료 플랫폼을 소개할 수 있을 것 같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