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2023 대한민국소통어워즈 2관왕

코웨이는 '2023 제16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을 통한 고객 커뮤니케이션 우수성을 인정받아 2관왕을 차지했다고 23일 밝혔다.

Photo Image
지난 22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 시상식에서 진달래 코웨이 퍼포먼스마케팅팀장(가운데)과 박영락 한국인터넷소통협회장(오른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기업 및 공공기관의 고객 소통 성과를 평가하는 마케팅 시상식이다. 디지털 소통 효과 측정지수를 기반으로 고객 평가, 빅데이터 분석, FGI 및 전문가 검증을 거쳐 우수 기업을 선정한다.

코웨이는 올해 조사에서 종합 지수 S등급을 획득하며 '소셜미디어대상' 생활가전 부문 대상과 '인터넷소통대상' 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코웨이는 인스타그램 채널을 활용한 고객 참여형 ESG 콘텐츠로 소통을 활성화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은 '코웨이 리버 플로깅 챌린지'는 물이 있는 곳 주변에서 달리기나 산책하며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 캠페인이다. 참가자가 직접 활동 사진을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게시하도록 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친환경 캠페인과 이벤트로 고객 활동을 독려, 올해 진행한 친환경 캠페인에서 총 4000여명의 자발적 참여를 이끌어냈다.


정용철 기자 jungyc@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