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네마틱돌' 킹덤, '쿠데타' 퍼포먼스 MV 선물…'남다른 강렬함'

Photo Image
사진=GF엔터테인먼트

그룹 킹덤(KINGDOM)이 팬들을 위해 특별한 선물을 건넸다.

킹덤(단, 아서, 무진, 루이, 아이반, 훤, 자한)은 지난 11일 오후 10시 미니 7집 'History Of Kingdom : Part Ⅶ. JAHAN(히스토리 오브 킹덤 : 파트 7. 자한)' 타이틀곡 '쿠데타(COUP D'ETAT)' 뮤직비디오 퍼포먼스 버전을 공개했다.

앞서 킹덤은 '쿠데타' 뮤직비디오 비하인드 스토리를 1, 2차로 공개하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어 예정에 없던 뮤직비디오 퍼포먼스 버전을 공개, 글로벌 킹메이커(팬덤 명)를 위한 선물을 선사했다.

이날 공개된 영상에는 '쿠데타' 안무로 완벽한 합을 자랑하는 킹덤의 모습이 담겨있다. 킹덤은 왕국과 사막 등을 오가며 역동적인 에너지를 과시했다. 마치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분위기가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히 이번 뮤직비디오는 한국 남자 아이돌 그룹 최초로 인도에서 올로케로 진행한 만큼, 퍼포먼스 버전 역시 세련된 영상미를 자랑했다. 본 뮤직비디오와 달리 처음부터 끝까지 퍼포먼스로만 채워져 더욱 몰입도를 높였다.

지난 2021년 데뷔한 킹덤은 '4세대 아이돌 최초'로 미국 아마존 뮤직 5개 차트 1위를 석권했으며, 미국 빌보드 차트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10위 안에 3연속 진입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앨범 역시 미국 등 5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최상위권에 진입했다. 또 킹덤은 데뷔 이후 처음 미국 광고 모델로 발탁되며 글로벌한 행보를 펼치고 있다.

한편, 킹덤은 오는 12월 14일 '2023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인 더 필리핀'(2023 Asia Artist Awards IN PHILIPPINES·2023 AAA)에 참석하며 오는 12월 16일부터 일본 프로모션 및 팬미팅을 개최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박성진 기자 (realj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