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노라조가 웹툰 '네이처맨'에 특별함을 더한다.
노라조가 가창한 네이버웹툰 '네이처맨'의 OST '네이처맨'이 9일 오후 6시 정식 발매된다.
웹툰 '네이처맨'은 90년대 최고의 인기를 누렸던 전대 특촬물 '네이처맨'의 배우들이 30년이 지나 누군가에게 목숨을 위협당하며 일어나는 사건들을 그리고 있다.
동명의 OST '네이처맨'은 그 시절 추억의 특촬물 오프닝 곡의 느낌을 물씬 풍기는 곡이다. 레트로한 사운드에 곡의 절정부인 화려한 기타 솔로까지 유년 시절 히어로들을 동경하며 자란 세대라면 진한 향수를 느낄 수 있는 멜로디와 구성이 돋보인다.
특히 '네이처맨'은 노라조만의 유쾌하고 파이팅 있는 에너지를 그대로 담아냈다. 제작 초기부터 가창자로 노라조를 염두에 두고 만들어진 만큼, 곡, 가사, 가창의 3박자가 완벽하게 이뤄지며 하나의 작품으로 탄생했다는 후문이다.
이뿐만 아니라 이번 '네이처맨'의 작사에는 원작 작가 이윤창이 적극 참여해 남다른 의미를 더했다. 원작자답게 작품의 메인 테마를 곡에 완벽하게 녹여냈고, 중간중간 등장하는 재치 넘치는 가사들과 코러스가 리스닝 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이번 음원 발매를 기념해 특별한 뮤직비디오 영상 또한 공개될 예정이다. '네이처맨'의 데모 음원을 듣자마자 작품 한 회차 전체를 OST를 위해 연출하기로 다짐한 만큼, 원작에 찰떡같이 어울리는 완성도 높은 곡에 해당 회차의 장면들이 더해진 뮤직비디오를 향해 기대가 모인다.
가창에 참여한 노라조는 조빈과 원흠으로 구성된 남성 2인조 그룹으로, 특유의 재미있고 유쾌한 세계관으로 '빵', '사이다', '카레', '슈퍼맨' 등 다수의 히트곡을 발매하며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전 연령층에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노라조가 가창한 네이버웹툰 '네이처맨'의 OST '네이처맨'은 9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되며, '네이처맨' 28화에서도 감상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금준 기자 (auru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