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누아이랩(대표 유명호)는 일본 K그룹의 자동차 생산라인에 작업자 안전을 위한 안전솔루션 공급업체로 선택됐다고 24일 밝혔다.
스누아이랩은 AI기반으로 영상 데이터의 메타데이터화를 통한 생성, 분류, 탐색과 자동화된 학습·모델에 최적화된 파라미터를 찾아주는 딥러닝 자동화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다.
스누아이랩이 제품을 공급할 일본 K그룹은 자동차 생산라인, 유통·물류 및 반도체 등 반송시스템 제작, 공항 수하물 처리 시스템 등을 제작하는 기업이다. 이 회사는 국내외 자동차 등 생산라인 작업자 안전을 위한 안전솔루션 공급업체로서 이달중순부터 개념증명(POC)을 진행하기로 했다.
스누아이랩의 생산 공장 안전솔루션은 자체 보유한 딥러닝 자동화플랫폼을 활용해 학습한 결과 모델을 활용한 앱으로 작업 인원의 쓰러짐, 안전모 미착용, 위험지역 접근, 2인 작업 확인 등 다양한 이벤트를 검출할 수 있다. K그룹이 한국 사업장 H그룹 생산라인에는 경고지역과 위험지역을 감시하면서 작업자가 위험지역 진입 시 작업을 자동으로 중지해 사고를 방지하는 솔루션을 공급할 예정이다.
H그룹은 한국내 생산공장에 스누아이랩 생산 공장 안전솔루션을 설치해 테스트한 이후 일본 및 해외 공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경민 기자 km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