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이하 유교전)가 금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전시장에서 개최됐다. 금번 행사는 '잉글리시에그'과 'ZEM'이 공식협찬사로 참여하여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더불어 부모와 교육종사자에게 현 교육의 트렌드를 제시하는 유교전 대표 콘텐츠인 '트렌드 살롱'도 준비했다.
유교전의 대표 문화 콘텐츠인 '유교전 트렌드 살롱(이하 트렌드살롱)'이 부모와 아이 모두에게 유익한 시간을 선물할 수 있는 경연형 & 체험형 강연회를 마련했다. 금번 트렌드살롱에는 인지심리학자 김경일 교수님 / 한국사 최태성 강사님 / 아동 발달 클리닉 김수연 박사님의 육아 관련 강연들과 더불어 아이들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쿠킹, 뮤직클래스를 준비했다.
그 외에도 '선착순 이벤트', '모두다 드림 이벤트', '팔로워 이벤트'를 포함한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통해 우리 아이들을 위한 교구&교재, 용품, 식품 등을 증정한다. 또한 행사기간 4일 동안 사전등록자를 대상으로 선착순 1,200분에게 5만원권 상품권(200장)과 2만원권 상품권(1,000장)을 각각 2만원과 5천원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획을 준비했다.
금번 전시회에는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의 기술과 교육이 융합한 미래교육관(이하 '퓨처클래스 콘텐츠관')을 준비했다. '퓨처클래스 콘텐츠관'은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 등 디지털 기기에 익숙한 알파세대를 위한 기술들을 접목한 새롭고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선보인다. 플레이큐리오, 브러쉬업, 엘포박스, 네오랩, 아이요봇 등 다양한 테크 브랜드를 중심으로 교육 환경의 트렌드 변화를 체험할 수 있다.
국내 최대 영유아 전시회 '유교전'에는 잉글리시에그, ZEM, 대교, 교원 빨간펜, 튼튼영어, 엘림코리아 등 유명 브랜드와 더불어 반짝이는 기술력으로 떠오르는 피카비, ㈜책책, 올바름, 선우특수소재, 인투드리머을 포함한 20개의 청년창업사관학교 소속 기업/브랜드들이 '아이디어스랩' 기획관으로 참여한다.
오는 7월 9일 일요일까지 진행되는 '51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이하 유교전)의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사전등록 시 무료입장이 가능하며, 유교전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 참가브랜드 등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