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은 메타버스 플랫폼 ‘미스틱랜드’ 내에 전용 체험관을 오픈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NS홈쇼핑 체험관은 지난 3월 메타버스 전문기업 ‘미스틱메타’와 전략적 파트너십 업무협약을 체결한 데 따른 첫 성과다. 협약식에서 양사는 유통과 메타버스 융복합 사업을 위한 상호협력체제를 구축하고자 힘을 모으기로 뜻을 모았다.
NS홈쇼핑 체험관이 오픈한 ‘미스틱랜드’는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등 다양한 기기를 통해 접속한 사용자들이 개성 넘치는 아바타를 만들어 시공간 제약 없이 이용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낮과 밤, 날씨가 변화하는 현실감 넘치는 오픈 필드 도시에서 가상 펫, 미니게임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다.
미스틱랜드의 메인 랜드인 센텀시티에서 옥외 광고판이나 건물 외벽 사인보드를 통해 NS홈쇼핑의 브랜드 광고를 확인할 수 있다. 또 안내를 통해 월드 내 독립 건물로 구현된 NS홈쇼핑 전용 체험관에 입장할 수 있다.
체험관 내에서는 NS홈쇼핑을 소개하는 브랜드 홍보 영상과 유튜브 숏츠 영상이 상영되고 있으며 순정남매, 알까치노, 마이민 등 NS홈쇼핑이 제작한 웹 예능 프로그램도 체험관의 대형 스크린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브랜드 소개와 즐길 거리뿐만 아니라, 모바일 앱 또는 온라인몰로 연결되는 커머스 기능을 통해 NS mall 상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어 메타버스 안에서 현실 세계의 실제 쇼핑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또한,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 ‘ChatGPT’ 기능도 탑재되어, 쉽고 간편하게 인공지능 대화 서비스를 경험해 볼 수 있다.
미스틱랜드는 NS홈쇼핑 체험관 오픈을 기념해 방문 및 상품 구매 페이지 접속과 같은 일일미션을 완료하는 사용자들에게는 게임 내 아이템 구입 등에 사용할 수 있는 ‘미스틱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미스틱랜드 설치 방법은 안드로이드폰 ‘구글 플레이’나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미스틱랜드’를 검색해서 설치할 수 있고, PC버전은 ‘미스틱랜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NS홈쇼핑 홍보팀 양현 대리는 “미스틱랜드에 오픈한 NS홈쇼핑 체험관은 메타버스와 현실 세계를 이어주는 쇼핑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현실 같은 가상 세계에서 오프라인 쇼핑 같은 온라인 쇼핑을 즐기는 유통의 미래를 경험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박효주 기자 phj20@etnews.com